지방 출장이 많은 탓에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때 마다 버스 시간표를 찾아보는 일이 매우 귀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요즘은 고속·시외버스가 예전과 달리 T money 고속·시외버스 통합예매시스템으로 개편되며 한결 편해졌지만 여전히 출발지↔목적지 선택 후 조회하는 일은 번거롭기 마련입니다.

전국 버스터미널별 시간표 조회를 클릭 몇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전국 버스터미널별 시간표 조회

http://intercity.kr/ko/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의 데이터를 가공하여 보여주는 곳으로 클릭 몇번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이미지 등의 컨텐츠가 없어 모바일에서도 빠르게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국 터미널별 시간표 조회 페이지의 목록에서 원하는 출발지의 버스터미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성남종합버스터미널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성남종합버스터미널에서 갈 수 있는 터미널 목록이 나타나며 여기서 목적지인 도착 터미널을 선택만 하시면 시간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 클릭.

▷ 성남 → 강릉 가는 시간표(12회 운행)입니다. 출발시간, 요금, 도착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강릉→성남으로 돌아오는 시간표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간이 터미널 수준의 지역은 확인이 되지 않는 곳도 있으며, 갱신일에 따라 일부 시간 차이가 있기도 하지만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성남종합버스터미널에서 하남시청으로 가는 시외버스 시간표로 실제 터미널 운행 시간표가 동일한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성남 → 하남BRT 출발시간은 07:00, 08:00, 15:55, 18:40이며 이용요금은 1,800만원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실제 버스터미널 시간표를 확인하기 위해 티머니 시외버스 통합예매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조회해볼겠습니다.

성남 → 하남BRT 통합예매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본 현재 시점이 10시 이후라 오후 출발 버스편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발시각은 15:55, 18:40,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1,800원으로 동일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방에 볼일이 있거나, 정확한 시간에 출발 및 도착을 위해 예매를 당장 할 것이 아니라면 통합예매시스템 홈페이지 접속하여 번거롭게 확인할 것이 아니라, 클릭 몇번으로 출발 및 도착 시간을 알아보는 것도 유용할 것 같아 소개해드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