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종영된 드라마 도깨비는 뭇 여성들은 물론이고 남성들까지 공유와 이동욱의 캐미에 가슴 설레여했었는데요. tvN이 참 대단하다고 느낀 것이, 각종 예능 프로그램은 공중파 예능 보다 재미있다는 평을 받아왔지만, 드라마에서까지 지상파를 넘보는 것이 아닌 가 싶을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케이블 TV라는 약점을 안고도 무려 14~15%의 시청률을 기록한 것을 보면 공중파에서 방송했다면 싱청률 20~30%는 가볍게 넘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도깨비, 수요미식회, 내성적인 보스 등 날로 인기를 더해가는 tvN, 케이블 방송을 시청할 수 없는 환경이라 안타까웠던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무료로 tvN 실시간 시청 및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를 무료로 다시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를 뛰어 넘는 도깨비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고고~

tvN 실시간 무료방송 (TVING)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티빙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SKT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했던 옥수수 등 실시간 TV를 감상할 수 있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상파 방송국과 계약 문제로 대부분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사용하던 프로그램에서는 더 이상 지상파 실시간 시청이 불가해짐에 따라 '티빙'을 이용하여 실시간 시청을 하라는 광고는 한번쯤 받아 보셨을 겁니다. 저 역시 그런 경험탓에 티빙은 유료로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단 걸 알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다시보기를 비롯해 tvN, 엠넷, 투니버스 등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오늘부터 편하게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티빙

www.tving.com

▽ 티빙에서 실시간 TV를 전면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본방과 재방을 모두 실시간 무료로 즐겨볼게요!

▽ 티빙 접속 화면입니다. TV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신 후 로그인을 진행하거나 먼저 로그인 진행 후 TV 아이콘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tvN 방송국이 CJ계열이다 보니 CJ ONE 통합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별도로 TVING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편리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접속 시 TV모드 설정하기 팝업이 뜨게 됩니다. 바로 다음 화면이 TV 모드인데, 티빙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TV모드로 설정하라는 것인데 전 '다음에 하기' 선택 후 '다시 보지 않기' 체크 박스를 선택해주었습니다. TV모드 설정을 하더라도 마이티빙 메뉴에서 설정 변경이 가능하니 입맛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빙 접속시 상단의 전체채널, 무료채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채널 선택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한 드라마, 예능 등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아래 채널 중 '도깨비'가 눈에 확~ 띄네요. 선택해보겠습니다.

 1~2회 광고 방송이 끝나면 해당 채널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볼게요~

 도깨비 공유가 보입니다. 남자가 봐도 멋있네요~ 

 처음 접속 시 설정한 TV모드 기억하시나요? 모드 설정을 하셨다면 다음번 접속 때 지금과 같은 화면으로 티비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일반모드는 어떤지 살펴보기 위해 우측 상단의 일반모드> 버튼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일반모드라고 해도 특별한 건 없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TV모드도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단순히 전체창 화면에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차이 정도겠네요.

방송이 보여지는 화면 좌,우를 보시면 TV>>, <<VOD가 보이실텐데요. 방송 시청 중에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TV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TV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슬라이드 창이 좌측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TV를 감상하시면서 다른 채널에서 어떤 방송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쉽겠네요. 물론 여기서도 무료채널  선택 후 확인하세요.

 방송을 시청하시다가 스크롤을 내려 채널을 살펴 보시면 도깨비, 응답하라, 신서유기, 코미디 빅리그, 미생, 삼시세끼, 오 나의 귀신님, 프로듀스 101, 시그널, 집밥 백선생, 어쩌다 어른 등 수많은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측 하단에 도깨비 공유가 떡하니 보이네요? 유튜브, 네이버 동영상 등 다른 사이트 처럼 방송 영역에서 스크롤을 내리는 등의 행위로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방송(동영상)이 작은 창으로 하단에 보이게 됩니다.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 이렇게 세심한 배려까지! >~<

 신서유기 채널을 선택했더니 은지원의 이런 모습이.. ㅎㅎ

 다시 채널을 돌려 도깨비 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이 두 사람이 화면에 잡히는 것만으로도 화보네요 화보~!

티빙에서는 이렇게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니버스 역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 댁내에 케이블 방송을 시청할 수 없는 곳이라면 자녀들을 위한 투니버스 시청 역시 가능하니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tvN 실시간 무료 방송뿐 아니라 추억의 드라마 다시 보기 방법,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