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최소 1회 이상 해외여행을 다니신다면 지갑에 공항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PP 카드 하나쯤은 소지하고 계시죠? 하지만 공항라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혹은 직전 3개월 간 실적 얼마라는 꼬리표가 붙기 마련입니다.


가족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 역시 소지자 1인에 대해서는 무료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지만 동반인의 경우 결제가 필요 하구요, 에잇 더러워서 나도 PP카드 하나 발급 받자~ 하셨다가도 연회비 + 전월 실적이 두배가 되어버리는 상황! 이런분들을 위해 공항라운지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를 발견했습니다.


해외여행족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다이너스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연회비 : 5만원

▷ 가족카드 5매까지 연회비 없음 (혜택 동일)

전월실적 상관 없이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횟수 제한 없음)


일년에 최소 2~3번은 해외를 다니면서도 비싼 연회비와 라운지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전월실적이 부담스러워 PP 카드는 사치라고 생각 되어 여행 혹은 출장을 가는 동행인 PP 카드에 기대어 공항라운지를 이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해외 여행을 좋아하고 공항에 갈때면 라운지 이용은 필수라고 주장하는 아내 덕분에 PP 카드를 알아보다 연회비 5만원에 가족카드까지 무료라는 현대 다이너스 카드를 알게 되어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다이너스 카드는 "다이너스 패밀리",  "다이너스 M" 카드와 "다이너스 마일리지" 카드가 있었지만 현재는 마일리지 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회비 3만원인 다이너스 카드도 있었으나 신규발급이 중단 된 상태로 현재 발급이 가능 한것은 "현대카드 Diners 마일리지" 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는 카드는 대한항공 or 아시아나 중 선택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이용금액 1,5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 1.2 마일 적립

아시아나 이용금액 1,000원당 아시아나 마일리지 1.2 마일 적립

대한항공, 아시아나 적립 마일리지는 1.2 마일로 동일하지만 이용금액당 적립 마일리지가 달라 아시아나로 선택했습니다. 사실 아시아나가 1,500원당 1.2마일 적립이 되었어도 아시아나로 선택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아시아나 언니들이 이쁘기도 하고 워낙에 대한항공에 대한 나쁜 선입견들이 많아서요~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현대카드 고객센터 or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보통 신용카드 발급시 설계사분들께 많이 들 발급 받으시고 작은 혜택(?)도 누리시는데요, 다이너스 카드의 경우 연회비 5만원으로 동일 혜택을 볼 수 있는 가족카드 무료 발급에 전월 실적이 필요 없는 공항라운지 이용 혜택으로 카드사에서도 작은 혜택도 주기 어려웠는지 취급하시는 설계사분들이 없나봐요.

전 기존에 현대카드 L 을 이용중이었는데요, 혜택이나 효율성이 없어 보여 신규 발급이 아닌 교체 발급을 받았습니다. 먼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이너스' 란 키워드로 검색을 했어요.



기본 연회비 5,000원 + 제휴연회비 45,000원 총 합이 50,000원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족카드 연회비 없음!!



저 같은 경우 기존 "SK텔레콤-현대카드L"  카드의 효용성이 없어 보여 교체 발급 진행하였습니다.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 위에 추가 발급을 하실 경우 기존카드와 교체발급이 아닌 추가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카드 발급 신청 입력란을 모두 작성하셨다면 추가로 "부가서비스"란에서 가족카드도 함께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와이프가 PP 카드를 제공하는 시티카드 프리미어를 사용중이었으나 살인적인 연회비와 공항라운지 이용시 전월 실적이 필요한 관계로 과감히 없애 버리고 가족카드를 추가 발급 받았어요. 현대 다이너스 가족카드는 연회비가 추가로 들지 않고 동일한 혜택을 이용 가능하면서 또한 공항라운지 이용시 전월실적이 필요 없으니까요!!


신청완료 후 발급진행현황을 보면 제 카드와 가족카드가 정상적으로 처리중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현대다이너스 카드 신청 시점이 여름 여행 출발 5일 전이었는데요, 카드 신청 후 배송 받기까지 1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단 안내를 받고서 다급히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답니다. 

"현대카드 사랑해요~ 어쩌구 저쩌구, 출국 5일 전이니 꼭 4일 이내로 받아야 합니다~ 솰라얄라" 

다행히 상담원분이 카드 신청 관련된 조회 빨리 해주세요~ 카드 만드는 곳에 최대한 빨리 만들어 주세요~ 배송 하는 곳 역시 여기 빨리해주세요!! 일일이 요청하시고 매 단계 진행시 마다 상황 설명을 위한 연락도 주신 덕분에 무려 출국 2틀 전에 배송을 받을 수 있었어요.

2006년 10월 이전 출시된 구 다이너스 마일리지 상품은 대한항공 1,500원당 1마일/아이사나 항공 1,000원당 1마일 적립이 되었지만, 현재 발급되고 있는 다이너스 카드는 각 1,500원당 1.2마일/1,000원당 1.2마일 적립 되고 있어요.

전 세계 Diners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과 함께 Diners Privileges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여행시 최고 1억원 무료 해외여행 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해외여행 보험 서비스는 항공권 or 여행패키지 상품 결제를 현대 다이너스카드로 했을때만 가능하답니다! 패키지는 결제 금액의 50% 이상이구요.


무료 공항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현대 다이너스카드를 발급 받고, 여행을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이제 룰루랄라 공항라운지 이용을 해봐야겠죠? 다이너스카드로 이용 가능한 공항라운지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가능한 곳을 알아보기 앞서, PP 카드 대용으로 다이너스 카드를 이용할 수는 있지만 PP 카드처럼 공항라운지 전체 무료로 이용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출국 전, 라운지 입장 전 꼭 이용가능한 곳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PP 카드란? Priority Pass


이용 가능한 라운지 확인은 다이너스클럽 홈페이지 or 어플(스마트폰 앱)으로 확인이 가능해요!

https://www.dinersclub.com/


다이너스 홈페이지 접속하여 첫 페이지에 있는 EXPLORE GLOBAL BENEFITS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접속하셨다면 AIRPORT LOUNGES 버튼을 누룬 후 본인이 여행가시는 나라, 도시를 선택해서 확인을 합니다.

가령 출국 전 한국 인청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항라운지가 어디가 있는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는 찾아 보겠습니다.


AIRPORT LOUNGES 에서 찾고자 하는 나라, 도시를 South Korea, Seoul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이용 가능한 공항 리스트가 뜨게 됩니다.

SKY HUB LOUNGE를 선택해 보시면 운영시간, 최대 머물 수 있는 시간, 동반 자녀 무료 이용 가능 안내, 이용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편의 시설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카이 허브 라운지

이용 시간 : 07:00 ~ 22:00

최대 이용 가능 시간 : 5시간

동반 자녀 이용 금액 : 2살 이하 무료

라운지 이용 금액 : 미화 28 USD

생활 편의 시설 : 신문 & 잡지, 에어컨, 음식 & 음료, 주류, 와이파이, 팩스, 전화, 텔렐비전, 항공편 운항 정보 등


다른 라운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와이프가 항상 즐겨 찾는 마티나 라운지 입니다.

마티나 라운지

이용 시간 : 07:00 ~ 21:00

동반 자녀 이용 금액 : 2살 이하 무료

라운지 이용 금액 : 미화 28 USD

생활 편의 시설 : 신문 & 잡지, 에어컨, 음식 & 음료, 주류, 와이파이, 팩스, 전화, 텔레비전, 샤워 시설 등


스카이 허브와 달리 이용 시간이 21시까지이며 항공편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대신 샤워 시설을 구비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공항에서 사용 가능한 라운지 확인뿐만 아니라 라운지 중에서도 이용 가능한 편의 시설 등의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고 가면 좋겠네요.


자~ 마지막으로 이 다이너스 카드 연회비 50,000원의 가치를 하느냐를 따져 보겠습니다. 2인 기준으로 계산해 볼까요?

본인 다이너스 카드 연회비(50,000) + 가족 다이너스 카드 연회비(무료) = 연간 50,000원의 지출

공항라운지 이용을 위한 실적 = 없음

연간 해외출국 4번 이용 시 충족해야 할 조건 = 없음

가상의 PP 카드

본인 PP 카드 연회비(100,000) + 가족 PP 카드 연회비(100,000) = 연간 200,000원의 지출

공항라운지 이용을 위한 실적 = 전월 300,000원

연간 해외출국 4번 이용 시 충족해야 할 조건 = 전월 300,000 x 4 X 2인 = 2,400,000원


타 카드사 PP 카드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의 경우 위와 같이 비싼 연회비, 전월 실적 등이 필요로 합니다. 물론 이 카드의 경우 연회비 지출을 충족시켜줄만한 금액의 바우처 제공이나 혜택 등이 있어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단순히 주 목적이 PP를 위함이라면 현대 다이너스 카드와는 비교 불가 일 것입니다. 

무엇보다 연간 해외출국 4번 이용시 항상 전월실적 300,000원을 위해 매번 필요치 않은 과소비를 할 수도 있으니까요~ 꼭 필요한 생활비 등으로 알뜰살뜰 이용했다고 하더라도 보통 사람들이 혜택 별로 신용카드를 2~3개씩은 사용하니 의도치 않은 실적 채우기 소비를 할 수도 있겠죠?

라운지 이용 외에는 별도의 혜택이 없는 다이너스 카드이지만 저희 가족처럼 1년에 해외여행을 최소 2~3번 가고, 라운지 이용에 목숨을 건다면 참 좋은 카드입니다. 더불어 항공사 마일리지는 덤이겠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