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 및 임신주수일 계산기


이번 포스트에서는 배란일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먼저 배란이란 여성 생리 주기 중 난포가 터지면서 난자를 배출하는 현상을 뜻합니다. 자녀 출산을 계획중인분들에게 이 배란일은 매우 중요한 날일텐데요. 통상적으로 배란 전 3일 이내에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이 가능하며 배란 전 2일 이내에 임신율이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란일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①생리 주기를 이용하는 방법, ②기초 체온 측정법, ③자궁경부 점액 관찰법, ④배란 진단 시약, ⑤질 초음파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으나 가정에서 혼자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인 생리 주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그럼 배란일 예측 방법 중 생리 주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보통의 경우 배란일은 다음 생리예정일로부터 14일 전으로 계산합니다. 배란일 기준 5일 전후가 임신가능일인 가임기로 보시면 됩니다. 가령 30일이 다음 생리예정일이라면 16일이 배란일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임의로 계산하다보면 헷갈리기 마련이죠?

오늘은 네이버 배란일(임신가능일) 계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 네이버 검색창에 '배란일 계산기'로 검색을 하시면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나타납니다.

배란일 계산기에서 마지막 생리시작일을 선택 후 최근 6개월간 가장 짧은 월경주기와 최근 6개월 가장 긴 월경주기를 선택하신 후 계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에 임신 가능한 기간은 2017.02.15(수)부터 2017.02.24(금)까지로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만약 월경주기를 모른다면 마지막 생리시작일과 그 전 생리시작일로 계산할 수도 있는데요, 마지막 생리시작일은 2017.02.06 선택, 그 전 생리시작일은 2017.01.06으로 선택 후 계산 시 임신 가능한 기간은 2017.02.18(토)부터 2017.02.36(일)까지로 나타나네요.

물론 배란일 계산기 역시 월경주기 및 월경주기 시작 및 종료일을 기준으로 소견을 나타낸 것이니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면 좋겠죠?

이 계산기에서는 배란일뿐만 아니라 임신주수/분만예정일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마지막 생리시작일을 입력 후 기준일 선택시 '기준일까지 임신 4주 3일째, 분만예정일 2017.10.13(금)'로 안내해주네요.

출산 249일전으로 D-Day 확인까지 가능한 여러모로 편리한 배란일(임신주수/분만예정일) 계산기입니다.

2세 출산을 준비중인 부부뿐만 아니라 배란일 계산기(임신가능)를 통해 임신을 피해야 하는 신혼부부들은 피임을 해야 할 시기를 판단할 수 있고, 난임부부들은 임신할 가능성을 최대한 높은 배란일을 선택하여 그 가능성을 높힐수가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