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 그 두번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여행 후기 작성으로 매월 최대 1,500마일 한도 내에서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사실 22P/1마일이라 비교적 가성비가 좋지 못한 탓에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구매하려 하지만, 약간 부족할 경우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트립어드바이저는 후기 작성만으로도 매월 1,500마일까지 적립이 가능하니 참 유용하겠죠?


Tripadvisor

www.tripadvisor.co.kr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 먼저 아이사나 회원번호를 준비한 뒤 tripadvisor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행지와 호텔, 맛집을 다녀온 뒤 트립어드바이저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에서 여행 리뷰를 남겨주시면 되는데요. 적립을 하고 싶다면 아시아나 항공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시아나 클럽 회원번호 및 본인 성명을 최초 1회 등록한 후 리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트립어드바이저의 아시아나 클럽 회원 번호 및 본인 인증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아시아나 회원번호를 알아야겠죠? 아시아나 홈페이지 접속 후 마이 아시아나 메뉴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의 정보 > 회원번호 일련번호가 바로 회원번호입니다. 이 번호를 메모해두세요!


1.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접속하기.

아시아나 홈페이지 메뉴 중 아시아나 클럽↓ > 마일리지 적립제휴사 > 기타제휴사 선택시 각 제휴사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트립어드바이저'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제휴사 마일리지 적립 방법, 이용 방법 등을 확인하신 후 회원번호 등록하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원번호는 아시아나 클럽에서 확인!>

2. 트립어드바이저 홈페이지에서 등록하기.

트립어드바이저 홈페이지에서도 아시아나 회원 번호 및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여행지 및 호텔을 검색하면 아래 화면처럼 비행기 모양의 마일리지 적립 가능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아시아나 마일리지 회원번호를 등록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사아나 마일리지 회원번호를 이미 등록한 회원은 아래 화면처럼 '아무개님, 재방문을 환영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모든 준비 과정은 모두 마쳤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얼마전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사이판 켄싱턴 호텔을 검색하여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 리뷰 작성하고 마일리지 얻자!

'켄싱턴 호텔 사이판'을 검색 후 리뷰 작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 폼이 나타나게 됩니다. 리뷰 별점을 선택하는 부분 옆의 '20마일'이 보이실텐데요. 켄싱턴 호텔 사이판의 리뷰 작성 시 20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리뷰 내용을 성실히 작성하시면 되는데, 부정행위에 대해서 엄벌한다고 하니 실제로 본인이 다녀온 여행지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셔야만 합니다. 

리뷰도 열심히 작성하고, 사진도 정성껏 업로드한 후 리뷰 작성은 완료하면 트립어드바이스 측에서 내용 검토 후 승인을 해줄텐데요. 리뷰가 승인되어 사이트 상에서 정상적으로 기재가 되었더라도 마일리지 적립은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됩니다. 곧 바로 확인하셔도 마일리지 없~어요. ㅋ

마일리지는 리뷰를 남기신 후 30일에서 45일까지 소요된다고 하니 여유있게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하실점은 한국어가 능통하신 한국분이 굳이 영어로 작성하실 일은 없겠지만, 한국어 이외의 언어로 작성되었거나 이용약관에 따라 승인이 거부된 리뷰는 마일리지 지급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