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임대아파트 매각공고, SMS 알림 받는법 완벽정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방공사에서 분양 및 임대하는 아파트의 물량 중 임대가 종료된 아파트는 온비드 등을 통해 매각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공무원의 복리후생 차원에서 아파트를 지어 분양하거나, 임대를 주고 있는 아파트는 대부분 입지적으로 훌륭한 경우가 많습니다. 공무원 임대 기간이 모두 종료된 이후 매각 물건으로 나오는 아파트를 잘 매수 한다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아파트 구매할 수 있어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공매로 진행되는 공무원 임대 아파트 매각 공고를 확인 할 필요 없이 본인이 관심 지역으로 설정한 공무원 아파트가 매각공고시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어 오늘 소개할까 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2017.05.31. 기준 지역별 임대주택 현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국 70개 단지에서 20,384세대를 임대주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의 경우 개포8, 개포9, 고덕8, 고덕9, 상계15 등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계실 지역(단지)의 아파트를 공무원 임대 아파트 등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군침 흘리실만하죠?

경기 지역을 살펴보면 14개 단지 5,263세대를 임대주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중 수원매탄4, 성남하대원 등에서 매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태핫한 수원광교, 동탄, 판교 등의 단지에서 공무원 임대 아파트를 운영하고 있어, 이들 물건이 매각을 추진한다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텐데, 남들은 일일이 매각 공고를 힘들게 확인해야 하지만, 관심 고객을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관심 물건의 매각 공고 알림을 받으실 수 있겠죠?


공무원 아파트 매수 관심고객 등록 방법

https://www.geps.or.kr/business/home/page_02_04.jsp

공무원 임대 아파트를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매각공고시 자동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관심고객 등록]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먼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중 [주요사업] > [주택사업] > [임대아파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택사업 페이지에서 방금 살펴본 공무원 임대아파트 운영현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좌측의 메뉴 중 [관심고객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됩니다.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면 매각공고시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성명, 전화번호, SMS 수신여부, 관심지역(복수선택가능)을 선택하신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하신 후 하단의 [관심고객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정보는 매각정보 안내용도 이외에는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관심고객 등록에 성공했습니다. 라는 팝업 메시지가 나타나면 알림이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을 닫아주세요.

현재 화성동탄 A3 블록에서도 공무원 아파트인 상록아파트가 건설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무원 복리후생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무원을 위한 분양, 임대 아파트를 건설 할 것을 보이며, 임대 운영기간 종료 후 일반인들이 매수할 수 있는 아파트 역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공무원 아파트의 경우 공무원연금공단의 수익 향상을 위해서라도 좋은 입지에 건설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중인 임대아파트 매각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