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캠핑장, 8월 예약 안내 및 이용 요금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여름휴가에는 멀리 떠나기 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벗삼아 편히 쉬어 볼 생각으로 도심 속 캠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휴가철에 사설 캠핑장을 이용할 경우 펜션 숙박 비용과 맞먹는 비싼 요금에 놀란 적이 한두번이 아니어서 서울 근교의 캠핑장을 찾아 보니, 마침 서울대공원 캠핑장에서 8월 예약을 7월 17일 14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이 서울 근교의 저렴한 캠핑장에서 휴가를 보내려 계획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서울대공원 캠핑장 시설 및 이용요금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1. 입장요금 : 성인 2,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으로 만 6세 미만, 만 65세 이상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감면 대상자와 동반할 경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2. 주차요금 :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캠핑장 이용객에 한해 1일(익일 12시까지) 최대 10,000원으로 출차시 캠핑장 입장권을 확인합니다. (기본 2시간 2,000원, 30분초과 1,000원) / 서울랜드 동문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1일 10,000원 / 대공원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1일 5,000원 입니다.

3. 시설 이용요금 : 텐트 대여는 4인용 기준으로 15,000원이며 이용당일 13시까지 인터넷 예약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부대 시설인 운동장(농구장, 배구장) 역시 대여할 수 있으며 1시간 사용기준 2,5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텐트 대여 및 숙박이용시 오전 12시부터 입실 가능하며 퇴실은 익일 오전 10시까지입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을 찾아가시는 길은 지하철을 이용하여 도보로 이동시 약 35분 소요되며, 차량 이용시 서울랜드 동문주차장, 현대미술관, 서울대공원 캠핑장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차장에 따라 이용요금이 다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텐트 예약 일정표를 살펴 보시면 8.1 ~ 8.31 기간에 이용가능한 예매는 7.17(14시) 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6월 현재 이용중인 고객을 살펴보면 주말의 경우 주말 전일이 매진으로 저 처럼 8월에 이용 예정이시라면 7.17 14시 전에 미리 예약 준비를 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단체로 서울대공원 캠핑장을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운동을 빼놓을 수 없겠죠? 농구장과 배구장 모두 1시간당 2,5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20명이상 단체에 한하여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 단체는 1일 최대 4시간까지 1개의 운동장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 예약 방법 미리보기!

#1. 서울대공원 캠핑장 사이트에 방문하신 후 메인 화면에서 하단의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서울대공원 캠핑장 예약·예매창에 처음 접속시 하단 이미와 같이 스카이리프트 이용안내 / 예약텐트 양도 매매급지 및 유의사항 / 8월 사용예약 안내 등의 공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 클릭시 다음 팝업창으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3. 서울대공원 캠핑장 예약·예매 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 후 날짜선택 → 숙박일 선택 → 시설명 선택 후 지도에서 선택가능한 사이트를 선택하신 후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서울대공원 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Step 01. 회원가입 및 로그인하기

①로그인 창에 ID/PW 입력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②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신 후 개인정보 입력 > 회원약관 동의 체크 후 가입하기 버튼 클릭 > 회원가입 완료 > 가입한 회원정보(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Step 02. 이용일 및 야영장 구역 선택

 ①이용날짜를 선택합니다. > ②숙박일을 선택합니다. (1박2일, 2박3일 등 숙박 일수 선택 / 최대 3박 4일까지 선택 가능) ③ 시설(야영장)을 선택합니다. (이용할 날짜에 해당하는 야영장). > ①텐트를 선택합니다. > 선택 정보가 모두 선택되면 ③예매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03. 자동입력 방지 문자 입력 > Step 04. 예약완료 및 결제버튼 클릭

 ①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옳바르게 입력한 후 右 다시 한번 예매 목록에서 예약 일정을 확인한 다음 결제 여부를 선택합니다.

Step 05. 결제약관 동의 및 결제하기 > Step 05. 예약결제 완료 화면

 ①예약 내역을 최종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 ②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 결제가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결제가 완료되었으면 예매 목록 및 결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 에티켓 10계명

01. 음주는 적당히, 담배는 잠시 꺼주세요.

02. 애정행각은 둘이서만! 부부싸움은 집에서만 해요.

03. 밤 10시 이후에는 소곤소곤 해주세요. 대공원 캠핑장은 11시 30분에 전면 소등합니다.

04. 철수할 때는 올 때처럼 정리 해주세요.

05. 화장실, 샤워실 사용은 내 집처럼 이용해주세요.

06. 계곡 내 취사, 설거지는 그만! 내 아이의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세요.

07. 남은 재는 지정장소에! 쓰레기는 최소화! 분리수거 철저히 해주세요.

08. 자연은 함께 지켜서 함께 사용해요. 특히, 해먹은 나무가 아파해요.

09. 고성방가, 음향기기 사용 안돼요.

10. 물놀이는 계곡에서만 즐겨주세요,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개수대물이 아리수 수돗물이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