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많은 직장인들의 여름휴가는 벌써 끝이 났는데 아직도 남부 지방은 33도 이상의 무더위가 이어지며 폭염주의보가 확대 되었고, 중부 지역은 호의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힘든 직장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마철은 벌써 끝이 났는데, 오히려 장마철보다 8월 들어 더 많은 강우량을 보이고 있다죠? 여러가지로 힘듦에 연속입니다.

그러나 전산쟁이는 직장일과 개인사 등으로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탓에, 9월 초 해외여행 계획을 열심히 세우고 있는 중입니다. 저처럼 아직 여름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분들도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해외 호텔 예약 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덤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같이 공유하고자 포스팅해봅니다.


아고다 호텔 예약하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받기

현재 수많은 호텔 부킹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해온 아고다를 늘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도 호텔 예약은 아고다를 통해 진행 했는데, 아고다에서는 포인트 맥스(Agoda Point Max)로 불리우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호텔 예약 만으로도 항공사 마일리지를 덤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사이트에서 호텔, 날짜, 숙박인원 등을 선택한 다음 '예약'을 진행합니다.

※ 선택하신 호텔의 해당 룸 상품 안내에서도 적립 예정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상품은 51마일 적립이 가능한 것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하면 고객정보란에 '아시아나클럽 회원 번호 (9자리 숫자)'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아시아나클럽의 본인 회원 번호를 입력하시면 끝! 참 쉽죠?

예약 & 결제 단계에서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102마일인 것은, 객실이 2개여서 51마일 × 2 = 102 마일입니다.


포인트맥스 예약 조건이 궁금하시다구요? (버튼 하단의 '포인트맥스 예약 조건'을 클릭하세요.)

마일리지(맥스 포인트)는 체크아웃 완료 후 익월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는데, 보통 2~8주 이내에 등록한 제휴사 계정에 적립이 됩니다. 여기서는 아시아나 계정의 마일리지겠죠? 또한 제휴사 포인트 회원 아이디는 실제 숙박하는 고객 본인의 것으로 하셔야 정상적으로 적립이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 주의하실 것은 숙박 예약 전 반드시 '포인트 맥스'에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선택 후 호텔 이용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상단의 본인 회원 계정 선택 후 '회원정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중 '포인트맥스'를 클릭해주세요.


▼ 아래 이미지는 이미 제휴사 프로그램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이고, 처음 등록하신다면 [멤버십 프로그램 추가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기존에 등록된 멤버십 프로그램 수정, 삭제를 원하신다면 해당 프로그램명 우측의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멤버십 프로그램 선택 부분에서 아시아나를 선택합니다.


▼ 아래 멤버십 프로그램 회원 번호 입력란에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 9자리를 입력하신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 멤버십 프로그램 선택 및 회원번호 입력을 모두 마쳤다면 아래와 같이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회원번호 역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타가 있거나 회원 번호가 틀리다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멤버십 프로그램 등록을 모두 마치셨다면, 상단에 'Asiana Airlines Mileage'가 보이실텐데요, 이 곳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멤버십 프로그램과 추가 가능한 항공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선은 '아시아나' 밖에 없지만, 차후 제휴 항공사가 확대 되거나, 해외 항공사로 변경을 원하신다면 삭제 후 멤버십 추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