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아파트 관리비를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하면 요금을 할인(청구)해준다는 광고가 많아졌습니다.

물론 이벤트로 1개월~3개월 청구 할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지만, 기존에 현금으로만 납부해야했던 아파트 관리비를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고, 무엇보다 신용카드로 매월 관리비를 납부해야 하는 것이 아닌,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으니 좋아진 것은 분명합니다.

우리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현금을 굳이 지니고 있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 및 각종 혜택 때문입니다. 신용카드사 입장에서는 캐시백(청구할인)을 지급하면서 신용카드를 이용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를 유도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 자동이체를 설정한 것은 잘 바꾸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자동납부 신청에 앞서 주의하실 점으로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이벤트 기간에 신청한 자동납부 설정 건에 대해서는 별도의 수수료를 받지 않는 곳도 있지만, 또 어떤 카드사는 3개월~6개월 후부터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신청할 때 정확히 알아보신 후 혜택이 종료되는 시점에 해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오늘은 우리카드를 이용한 아파트 관리지 자동납부 신청 방법을 살펴볼텐데요.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별 진행되는 이벤트도 다르니, 혜택이 큰 카드사를 골라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카드 스마트 앱, 자동납부 신청방법

아파트 관리비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를 이용한 각종 공과금 자동납부 신청 시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각종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는 홈페이지 보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우리카드 스마트 앱 실행 후 ①메뉴 > ②이벤트 > ③아파트관리비 우리카드 자동납부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 신청전 주의하실 점은 신용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하시더라도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 아파트 관리비로 부과, 납부된 금액은 제외됩니다. 이 부분은 현금으로 납부하더라도 연말정산 소득공제에서 제외됐던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카드사에 따라 아파트 관리비 납부 금액을 사용 실적에 포함, 미포함 되는 곳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아파트 관리비 우리카드 자동납부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이벤트 내용 및 주의사항을 읽여보신 후 하단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①단계, 본인인증을 위해 카드 선택 및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단계, 자동납부 신청에 앞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가 가능한지 여부를 조회하기 위해 아파트명, 주소, 동/호수를 입력 후 [조회]를 진행합니다. 서비스 가능 아파트로 조회되면 하단의 [자동납부 등록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 ③단계, 마지막 단계로 본인인증을 위한 [휴대폰 or 공인인증서] 중 택일 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신 후 [자동납부 등록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자동납부 신청 단계가 끝난 후 아파트 관리비 신청 안내 문자를 받으셨다면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와 달리 잔액을 신경 쓸 필요도 없으며, 카드사에 따라 이용 실적에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 관리비 결제 수수료를 부담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현재 카드사 이벤트에 따라 결제 수수료 역시 무료로 서비스하는 곳도 있으니, 보유하고 계신 신용카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셔서 가장 좋은 조건의 카드사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