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인터넷 뱅킹, 증권사 주식 거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연말이면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도래해 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갱신 작업을 많이 하실텐데요.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 거래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갱신 후 반드시 스마트폰으로 갱신된 인증서를 전송해야만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더라도 스마트폰에 저장된 인증서가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전송할 때 주의하실 점은 1년에 한번 있는 인증서 갱신 방법이 잘 기억나지 않아,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휴대폰 저장하기'란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는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인증서 휴대폰 저장하기란 메뉴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이해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필요시 저장된 인증서를 PC로 전송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컴퓨터 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이라면 무심코 링크만 눌러서 절차대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의 경우 단순히 스마트폰에 인증서를 전송하는 것이 아닌 '인증서휴대폰저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진행했기 때문이죠.

오늘은 위와 같이 유료 서비스가 아닌, 갱신 받은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미래에셋대우증권사를 예로 살펴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전송

▼ 인터넷 검색창에 [미래에셋대우증권]을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의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 미래에셋대우증권 공인인증센터 메뉴 중 [스마트기기/PC 인증서 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 스마트기기/PC 인증서 복사 페이지에서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 스마트기기/PC인증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반대로 스마트기기에서 PC로 인증서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상단의 [스마트기기/PC → PC인증서 가져오기] 탭을 선택하신 후 동일한 절차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기기로 복사할 인증서를 '인증서 검색'창에서 선택한 후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 인증서 내보내기 창이 나타나며, 이 곳에서 스마트 폰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실행 > 스마트폰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입력 >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가 스마트폰으로 전송됩니다.

▼ 미래에셋대우증권 앱을 스마트폰에서 실행한 후 [공인인증] > [인증서 가져오기] >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합니다.


▼ 인증번호를 확인하셨다면 다시 PC 인증서 내보내기 창에서 스마트폰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입력[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 내보내기 창이 종료되며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세요' 라는 메시창이 나타나게 되면,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폰의 인증번호 12자리 밑의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가 저장됩니다.

만약 실수로 인증서휴대폰저장 유료 서비스에 가입하셨다면, 가입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바로 해지가 가능하므로, 유료로 가입하셨더라도 반드시 24시간 이전에 통신사에 연락하여 취소해주신 후 위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