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는 일생동안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에 버금가는 중요한 날로 한번 잘못한 이사로 재물이나 재산상, 정신적으로 손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사하기 좋은 날, 즉 손 없는 날을 택하여 이사를 준비하는 것은 어찌뽀면 당연한 것입니다.

민속신앙에서 손이란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며 사람의 활동을 하고 사람에게 해코지를 한다는 귀신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귀신은 음력 끝자리 9, 0일이면 하늘로 올라가 쉬기 때문에 이 날을 손 없는 날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날은 평소보다 이사 수요가 많아 그 만큼 이사 가격이 올라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 이사길일은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예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것으로 역학과 음양오행(陰陽五行) 등에 의하여 선택한 날짜입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인 손 없는 날을 이사길일이라 부르며, 이사길일을 정하는 것을 이사택일이라고 합니다.

간편하게 손 없는 날을 검색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손 없는 날]로 검색만 해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달력정보에 표시가 되어 그 날을 이사 날짜로 정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이사하는 날을 택일로 정하는, 즉 이사길일을 정하는 방법에 본인의 사주정보로 이사하기 좋은 날을 고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여기서 이사길일, 좋은 날이란 의미는 본인에게 필요한 좋은 기운을 사용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즉 사람이 태어날 때 우주의 기운을 받기 때문에, 이 기운을 분석하여 이사하기 좋은 날과 나쁜 날을 구분지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어떤 분의 연설로 유명해진 '우주의 기운'과는 다른, 좋은 의미에서 우주의 기운입니다.

손 없는 날은 단지 미신이라고 여기는 분이라면 굳이 수요가 몰리는 손 없는 날 이사를 하며 평소보다 비싼 금액을 지불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마음의 안정이라고 할까요. 꼭 손 없는 날 이사를 하셔야 마음이 편하시겠다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018년 손 없는 날, 본인에게 좋은 날 받기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생활정보 중 운세/사주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의 사주정보(성별, 생년월일, 태어난 시)를 입력하여 이를 바탕으로 좋은 날과 나쁜날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타 사이트에서는 유료 서비스로 대략 3,000원~4,000원에 제공되고 있지만, 이 곳에서는 무료로 이사하기 좋은 날과 나쁜 날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 홈페이지 접속 후 [생활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세요.


 생활서비스 중 좌측 메뉴에서 [운세/사주]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운세/사주 서비스에서는 정통운세, 생활운세, 애정/궁합 등 다양한 운세 및 사주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운세 항목에서 [좋은날 받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 운세/사주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가기 좋은날 뿐만 아니라 다른 운세 서비스를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개인의 사주적인 특성을 분석하여 단순히 길한 날과 흉한날을 벗어나 길한 날을 잡기위한 방법까지 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입력란에 본인의 성별, 생년월일 및 태어난 시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운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좋은날과 나쁜날에 대한 정보를 달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좋은날 받기 서비스로 이동하시면 '운세기상도' 화면이 나타납니다. 손 없는 날, 그중에서도 본인의 사주정보에 따라 이사하기 좋은날/나쁜날을 확인하기 위해서 상단의 탭 중 [이사하기 좋은날/나쁜날]을 선택합니다.


 [이사하기 좋은날/나쁜날] 탭 선택 시 아래 화면과 같이 달력에 이사하기 좋은날이사하기 나쁜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달력을 보면 2017년 12월 6일, 7일이 음력으로 10월19일, 20일입니다. 끝자리가 9, 0일인 날이 손 없는 날인 건 알고계시죠? 그러나 위에서 보셨듯이 본인의 사주정보로 확인한 이사하기 좋은날에 12월 6~7일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손 없는 날에 속하지 않는 8일 금요일, 9일 토요일은 이사하기 좋은날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손 없는 날과 본인의 사주 정보를 이용하여 받은 좋은 날 중 어느것을 선택하느냐는 당사자 마음이지만, 흔히 달력에도 표시되는 손 없는 날이 아닌 사주정보를 대입하여 받은 8, 9일을 선택하신다면 이사 수요가 많은 날을 피해, 보다 저렴하게 이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2018년 1월 이사하기 좋은 날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다른 달로 이동하는 방법은 달력 상단의 화살표 ◀(이전 달), ▶(다음 달)를 클릭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날과 나쁜날에 이사만 포함될 수는 없겠죠? 지금까지 확인 좋은날은 단순히 이사에만 한정된 사항입니다. 좋은날이라고 다른 부분들이 함께 좋을 수는 없습니다. 신한생명 운세사주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좋은날과 나쁜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령 비지니스 하기 좋은날과 나쁜날, 재물운이 좋은날과 나쁜날, 데이트하기 좋은날과 나쁜날까지 사주 정보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단순히 상단의 원하는 서비스 명을 선택만 하시면 기존에 입력하신 정보를 토대로 좋은 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끝자리가 9, 0일인 즉, 손 없는 날에만 이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사주를 이용해 이사하기 좋은 날을 선택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근거없는 이야기다, 미신이다 하지만 내용을 알고나면 왠지 손 없는 날 이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사 비용을 최소로 하고 싶다면 이사 수요가 없는 날에 이사를 하시면 되고, 조금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손 없는 날에 하고 싶다면 마음 편히 그 날을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사주정보를 이용해 남들에게는 손 없는 날이 아닌 날짜에 보다 저렴하게 이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현대과학에서 설명할 수 없는 손 없는 날, 본인이 가장 마음 편한 날에 이사하면 그만이겠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