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확장 프로그램과 빠른 속도로 많은 분들이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지만,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은 특정 사이트에서 IE(Internet Explorer)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어쩔 수 없이 IE를 지우지 못하고 병행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각종 보안 프로그램과 ActiveX 설치를 요구하는 금융권 사이트와 심지어 정부기관 홈페이지 조차 각종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거나 익스플로러를 이용할 것을 권고하는 곳이 많습니다. 과연 인터넷 강국이 맞긴 한건지 의문스러운 상황이죠.

다행인 것은 크롬 스토어에서 크롬 브라우저에서 IE를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어, 간단하게 앱 추가 후 IE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었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을 열어 흡사 IE를 통해 접속한 것처럼 연결할 수 있는 것이죠.


크롬 IE Tab - 설치 방법

크롬 웹 스토어에서 IE Tab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사용하시면 되지만, 특이하게도 크롬 스토어에서 IE Tab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IE Tab 설치 페이지로 이동 후 추가해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ie-tab/hehijbfgiekmjfkfjpbkbammjbdenadd?hl=ko


 링크를 통해 접속한 IE Tab 확장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우측의 [+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해주세요.


 IE Tab 설치를 위한 앱 권한 요청 팝업 창이 나타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권한을 부여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주소창 옆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IE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IE Tab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한 후  [ietabhelper.exe] 파일이 다운로드 되며,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ietabhelper.exe 다운로드 및 설치는 IE Tab 확장 프로그램 최초 실행 시에만 나타나며, 다음 이용 시에는 IE Tab 아이콘 클릭 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 후 크롬 주소창 아래 [IE Address bar] 가 나타납니다.


 크롬 IE Tab 동작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먼저 크롬에서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해보겠습니다. 

보안상의 문제로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IE Address bar를 통해 접속하시면 크롬에서 접속했던 것과 달리, 정상적으로 연결이 됐습니다.

IE Tab을 종료하고 싶다면 Address bar 우측 끝 [X] 아이콘을 누르시면 종료됩니다.

 IE Tab Address bar 에서 직접 URL 입력 후 이용하셔도 되고, 크롬에서 사이트 접속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익스플로러 텝 옵션]을 이용해 IE 다이렉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텝으로 열기]는 크롬 새 탭에서 IE를 통합 접속이 이루어지고, [현재 텝에서 익스플로러 열기]는 현재 접속된 탭에서 IE를 통한 재접속이 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옵션]을 통해 크롬과 별도로 팝업창 차단, 허용 / IE Tab 시작 페이지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