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AlYac)은 무료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로부터 내 컴퓨터를 지켜주는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수시로 뜨는 광고 알리미 창과 홈페이지 자동 보호라는 명목하에 시작 페이지를 강제로 변경할 것을 유도하는 알림 창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곤 합니다.

오늘은 알약 광고 알리미 및 홈페이지 시작 페이지 변경 알림창을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알약, 광고 알리미 및 홈페이지 설정 팝업창 제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기에 가끔씩 뜨는 광고는 감수할 수 있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배틀필드, LoL 등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광고 팝업창이나 백신 프로그램 업데이트 알림 창으로 인해 화면이 전환되어 버려 게임 흐름에 방해가 된다면 정말 불편하겠죠? 


게임을 즐길 때 사용자 실수로 [윈도우 키]를 눌러버리면 화면 전환이 되는 탓에 키보드 제조사에서는 윈도우 키를 비활성화 시켜주는 기능키를 추가하기까지 합니다. 이런 상황에 알약 광고 알리미로 인해 게임 흐름이 끊겨 버리면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습니다.

※ 알약 광고는 대부분 공익 광고로 가끔 클릭을 하곤 했지만, 게임을 할 때 만큼은 공익 광고 역시 참을 수 없기에 해제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스트 소프트에서 특정 프로그램 실행 시 광고 알림 비활성화 같은 기능을 추가해준다면 감사히 광고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ㅠㅠ

 알약 프로그램 실행 후 [MENU] >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설정] > [알림 설정] 항목에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의 체크 박스를 해제하여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 참고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및 실패 알림 메시지를 비활성화 하면, 백신이 정상동작 하지 않을 경우 알림을 받지 못해 내 컴퓨터를 악성코드로 부터 완벽히 보호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도중 업데이트 알림 창으로 인해 방해 받고 싶지 않다면 매일 컴퓨터를 시작할 때 백신 업데이트를 체크하거나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타] 메뉴를 선택하신 뒤 [알림설정]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체크 박스를 해제하여 마찬가지로 비활성화 합니다.

알림설정을 모두 비활성화 시켰다면, [홈페이지 관리] 부분의 '홈페이지 자동 보호' 버튼을 클릭하여 [Off]로 변경합니다.

알약 환경설정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설정 및 기타 항목을 모두 해제하셨다면, 아래 [확인] or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설정 변경이 완료됩니다.

앞으로 알약 업데이트 알림, 광고 알리미, 홈페이지 시작페이지 변경 팝업창 때문에 게임 흐름을 방해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