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는 클라우드베리에 저~장

금융권 인터넷 뱅킹, 주식거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수인 공인인증서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 컴퓨터를 이용한 금융 거래에 없어서는 안될 공인인증서는 보안을 위해 웹하드, 메일 등 해킹에 취약한 저장소에 보관하는 것을 금기시 해왔습니다. 대부분 인증서를 USB에 보관하며 금융 거래를 할 때에만 PC에 연결하여 사용하곤 하죠?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과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가끔 PC를 통해서만 이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인증서가 보관된 USB가 없어 곤란한 상황을 겪은적 있다면 클라우드베리의 숨김폴더 기능을 이용해 공인인증서를 보관하고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클라우드베리 공인인증서 보관

노트북, 집PC, 회사PC에서 한 번에 사용하세요!

모든 PC에서 클라우드베리 로그인만 하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숨김폴더로 이중 보안은 물론! 나만 볼 수 있는 숨김폴더에 안전하게 보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익숙한 클라우드베리는 기존 T클라우드를 대체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백업은 물론,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숨김폴더를 이용하여 본인만 확인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한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베리 PC 버전을 설치 후 로그인 합니다. (www.thecloudberry.co.kr)


▼ 스마트폰 버전 클라우드베리를 이용하고 있다면, 사용중인 ID를 이용해 로그인 후 [PC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PC 버전을 설치하세요.


▼ 클라우드베리 PC 버전 설치 완료 후 실행하여 로그인 합니다.

① 클라우드베리 실행.

② T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

③ 로그인 성공 시, 파일 탐색기에 클라우드배리 드라이브가 생성.

▼ 상태 표시줄에 블라우드베리 아이콘을 클릭,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숨겨진 아이콘 표시 클릭 후 선택합니다.


▼ 숨겨진 폴더 생성을 위해 자물쇠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숨김폴더는 파일 탐색기의 클라우드베리 폴더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숨기기] 메뉴를 선택하셔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자물쇠 아이콘 선택 시 [숨김폴더 연결] 창이 나타납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숨김폴더가 있다면 비밀번호 네자리를, 처음 사용한다면 하단의 [새 숨김폴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새 숨김폴더 생성을 위한 네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파일 탐색기를 보면 기존 클라우드베리 폴더 외 [숨김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공인인증서를 숨김폴더에 복사합니다.

C드라이브 → 사용자(Users) → 사용자이름(PC이름) → AppData → LocalLow → NPKI 폴더로 이동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뒤 [Ctrl + C] 또는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복사]를 선택합니다.


▼ 클라우드베리 숨김폴더 이동 후 [Ctrl + V] 또는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후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 숨김폴더에 공인인증서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숨김폴더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해봅니다.

공인인증서 선택 시 [이동식 디스크]에서 [숨김폴더]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클라우드베리 숨김폴더에서 공인인증서뿐만 아니라 보안카드, 아이디 패스워드 정보, 신분증 사본 등 나만 보고 싶은 비밀자료를 안전하게 저장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그 어떤 정보도 온라인에 저장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저장해야 한다면 안전한 클라우드 숨김폴더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