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내 댓글 모아보기, 비공개 설정 방법

네이버 뉴스 기사에 댓글을 작성했다면, 본인의 글에 대한 답글이나 공감/비공감 수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 많은 분들이 실시간으로 댓글을 작성하기 때문에 본인이 작성한 글은 금새 뒤로 밀려나 일수입니다. 네이버에 뉴스에서 불편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본인이 작성한 댓글을 찾아보기가 어렵다는 것이었죠.

다음에서 제공하는 뉴스는 본인이 작성한 댓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네이버에서는 별도로 본인의 댓글을 찾아 볼수가 없어 불편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네이버 역시 쉽게 찾을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인이 작성했던 댓글을 한번에 확인하고 싶다면, 뉴스 기사 댓글 입력란 상단의 [내 댓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특정 경로에서 별도로 제공되는 것이 아닌, 아무 뉴스 기사의 댓글 입력창에서 내 댓글>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내 댓글 클릭 시 본인 아이디로 작성한 댓글을 한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원문과 해당 댓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만약 삭제하고 싶은 댓글이 있다면 해당 댓글로 이동 후 댓글을 삭제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 본인이 작성한 댓글을 다른 사용자들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댓글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내 댓글] 클릭 시 나타나는 댓글 모음 팝업창에서 상단의 [댓글 공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초록색으로 되어 있다면 댓글 공개 상태,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비공개 상태로 설정됩니다.

▼ 기사 댓글에서 아이디 옆의 [댓글모음]이 보이면 공개 상태, 아무런 표시가 없다면 비공개 상태입니다.


▼ 특정 사용자의 댓글들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이디 옆의 [댓글모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사용자의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댓글들 역시 위와 같이 다른 사용자들이 살펴볼 수 있으므로, 공개를 원하지 않으면 비공개로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