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교육대에 입소한 자녀, 애인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군입대한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곰신 여러분들과 가족분들은 특히 입대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훈련병일 때 더 걱정되고, 보고싶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옛날과 비교하여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군대가 힘든 곳이란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리운 가족, 애인의 손편지를 받는 것만큼 기쁜일도 없겠지만, 남겨진 가족이나 훈련소에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힘든 훈련병은 우편으로 주고 받는 편지는 시간이 더디게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보고싶은 마음을 담아 편지를 보내고 싶고, 훈련소 생활은 어떤지 사진이라도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다행히 육군훈련소(논산훈련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훈련병의 입대 일자, 생년월일, 성명으로 검색하면 훈련병의 분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편지쓰기 게시판을 통해 훈련병과 친구, 가족 간 소통까지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육군훈련소 (a.k.a. 논산훈련소)

www.katc.mil.kr

빅뱅 지드래곤(권지용)이 지난 2월 27일 3사단 백골부대 신교대에 입소 했고, 3월 12일 태양, 바로 다음날인 3월 13일은 대성 입대가 예정되어 있어,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궁금해하는 많은 팬분들의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육군훈련소에 연예인이 입소한 기간동안 '내 자녀 찾기'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이들 모두 육군훈련소가 아닌 각 사단 신병교육대 입대할 예정이라 비슷한 시기에 논산훈련소에 입대하는 훈련병의 가족분들의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육군훈련소]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화면에서 상단 메뉴 [참여마당 → 내자녀 찾기]를 클릭합니다.


 내자녀 찾기 페이지 상단의 유의사항을 살펴 볼까요?

현역병 및 보충역은 입영 다음 주 화요일 정오부터 내 자녀 찾기 및 편지쓰기 작성이 가능하며, 1차 분대사진은 훈련병 입영일 다음주 수요일, 2차 분대사진은 훈련병 입영후 4주차 수요일에 홈페이지에 계시된다고 합니다.

▼ 검색을 위해 훈련병의 입영날짜, 생년월일, 이름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육군훈련소 내 자녀 찾기 서비스가 처음 실시된 2014년 당시, 입영날짜와 함께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중 하나만 검색해도 조회가 가능했지만 동명이인 때문인지, 개인정보보호가 강화된 탓인지 하나라도 생략되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입영날짜, 생년월일, 이름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면 훈련병의 교육연대, 중대, 소대, 교번 등이 검색됩니다.

위 예시에서는 23연대 08중대 4소대 183번 훈련병으로 나타납니다.

참고로 해당 훈련병에게 편지를 쓰기 위해서는 검색된 결과에서 훈련병 이름 옆의 [선택]을 클릭하여, 배경색이 노란색으로 변경되어야 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즉, 분대사진은 그냥 확인할 수 있지만 편지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훈련병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죠.


▼ 또한 사진 역시 입영 후 정해진 날짜에 1차, 2차 분대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차, 2차 분대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병훈련이 종료되기 전까지 만나볼 수 없는 훈련병을 정말 보고 싶어하는 가족, 곰신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해줄 수 있을듯 합니다.


▼ 마지막으로 편지리스트에서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하여 그리운 가족, 곰신과 훈련병 간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편지쓰기는 800자 이내로 작성하셔 합니다.

조금 더 애틋할 수 있는 손편지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우편물이 오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매일 매일 편지를 기다리는 훈련병에게는 큰 위안이 될 수 있습니다.

▼ 무분별한 광고, 스팸 등 불필요한 글 게시를 막기 위해 편지를 작성하기 전 [I-PIN 인증] 또는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아래 한 훈련병의 편지리스트를 보면 곰신, 가족들의 보고싶은 마음이 듬뿍 담긴 편지들을 (제목만)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편지는 작성자와 훈련병 외에는 읽을 수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의하실 것은 편지 작성 시 신병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한 훈련병에게는 전달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손편지를 발송한다면 발송 후 최소 3~4일 후 훈련병에 전달될 수 있다고 하니 교육 수료 5일 전에는 편지를 보내야만 전달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병교육대에서 받는 손편지는 훈련소에서 먹는 초코파이 그 이상일지도 모릅니다. 사랑하는 자녀, 동생, 오빠, 형 또는 남자친구에게 정성스레 작성한 손편지를 보내고, 남은 시간 서로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을 이용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