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층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이용안내 및 입장료 가격


롯데월드타워 건설과 관련해 그동안 각종 특혜 의혹과 함께 잠실 주변 지역 싱크홀 발생 등 정말 말 많고, 탈도 많았던 제2롯데월드타워 공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난 4월 3일 전망대 오픈을 앞두고 화려한 불꽃축제를 열기도 했는데요. 당시 약 11분간 3만여발의 불꽃을 발사하기도 하는 등 이제는 명실상부 서울의 新명소가 된듯합니다.

서울의 명소가 아직도 63빌딩으로 알고 계신분들은 없으시겠죠? 그동안 남한산성이나 서울N타워 등에서 야경을 찍으시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이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서울을 내려다 보며 많은분들의 사진 명소가 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일본 여행을 가면 항상 그 지역의 명소와 같은 고층 빌딩, 탑 등이 있어 전망대에서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 필수 코스처럼 다니기도 했는데요, 이제 국내에서도 최고층이란 상징성과 함께 서울의 멋진 야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많은분들이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를 방문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의 공식 명칭은 바로 'SEOUL SKY(서울스카이)' 입니다. 세계5위, 국내 최고 높이 123층, 555m 높이의 롯데월드타워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세계 3위, 500M)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서 서울을 360도 뷰를 통해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되어져 있습니다. 서울 주변 지역인 성남시나 광주시, 하남시 등에서도 롯데월드타워가 보일 정도이니 전망대에서 서울 곳곳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건 허툰소리가 아닌듯 싶네요.

서울스카이에서는 123라운지, 서울스카이 카페, 상품점, 스카이테라스, 스카이데크, 전망층 등 여러층에 걸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잠시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117F 입장층을 지나 118F 스카이데크에서는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로 오른 스카이데크가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높이의 전망대에서 그것도 유리바닥 위를 걷는 기분을 어떨까요?

▽ 매직스카이데크 [전] - 매직스카이데크 바닥유리가 아직은 불투명해 보이지만 후덜덜하죠? 고소공포증 있는 분이라면 절대 저 위에 서있지 못할듯 싶습니다.

▽ 매직스카이데크 [후] - 저라면 저 위에서 구경하고 싶지 않을 것 같습니다 ^^;

120F 스카이테라스입니다. 486m 높이의 120층 야외테라스에서 시원한 외부 공기와 함께 상쾌하면서도 탁 트인 서울의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요즘 미세먼지와 중국발 황사를 생각하면 오래 있고 싶진 않을듯 합니다.

많은분들이 전망대에 올라 사진으로 이쁜 풍경들을 많이 남기실텐데요. B1F, 117F, 118F에서는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에서 또 하나 빼먹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카페와 라운지입니다.

123F 라운지에서는 지상 500m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환상적인 전경과 함께 와인, 샴페인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태국 여행을 한번이라도 해보셨던 분이라면 방콕시내의 수 많은 호텔의 스카이 라운지에서 야경을 안주 삼아 칵테일 한잔은 놓칠 수 없는 여행의 묘미 중 하나인데요. 이제는 대한민국에서도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2F 서울스카이 카페에서는 술이 아닌 음료와 커피 등을 즐길 수 있겠죠?

119F 스카이 프렌즈 카페에서 달콤한 음료와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 이용시간은 09:30~23:00까지이며, 평일과 주말의 영업시간은 동일하나 영업정책에 따라 특정일에 영업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전야제나 크리스마스 같이 특별한 날에는 이벤트와 함께 연장 영업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현장매표소는 09:20에 오픈하며, 당일 현장 티켓의 마지막 발권은 22:00입니다. 또한 내부 부대시설 이용시간 역시 전망대 영업시간과 동일하다고 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전망대 입장 가격이 궁금하실분들이 많을텐데요. 전망대 입장 티켓은 일반과 Fast Pass 티켓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 티켓은 어른과 어린이 요금으로 나뉘고, 만 13세 이상은 어른 요금으로 27,000원, 어린이는 36개월 이상 ~ 만12세 이하로 이용 요금은 24,000원입니다. 일반권은 관람날짜와 입장시각이 정해져있는 반면 Fast Pass는 사전 예약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한 티켓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전 연령 동일하며 50,000원입니다.

국가유공자 증 or 장애인증 제시 시 전망대 입장권을 30%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이라면 필히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Fast Pass는 온라인 예매가 불가능하고, 방문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잊지마세요.

만약 미리 예약하신 분이 개인 사정으로 취소를 해야하는 경우 D-14~D-1일 및 방문일 당일(입장 시각 이전)에는 100% 환불 받을 수 있지만, 방문일 당일 입장 시각 이후라면 90%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방문 날짜가 지난 티켓 또는 입장 후 단순 변심일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 기상이 좋지 않아 전망대에서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부분도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리 예약하실 분이라면 날씨예보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겠네요.

현장에서 바로 매표가 가능하지만, 롯데월드타워 전망대가 오픈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주말과 공휴일에는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습니다. 근거리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으니 걱정이 없지만, 지방에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구경을 하실 분들이라면 필히 예매를 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매는 컴퓨터 or 모바일을 이용하여 예매가 가능하며 온라인 예매 시 결제 후 핸드폰 또는 이메일로 인증번호사 발송됩니다.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방문하시어 인증번호를 제시하면 티켓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예매 하셨다면 별도로 매표소에서 방문하여 티켓을 발권하지 않아도 모바일 티켓 제시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롯데월드타워 측에서도 현장 매표의 경우 대기 시간이 길어지거나 티켓 조기매진이 이뤄질 수 있으니 예매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는 초고층인 관게로 입장 시 반입 금지 물품이 존재합니다. 입장시 보안검색 장비를 통해 관람객의 소지품을 확인한다고 하니, 미리 내용을 알고 계시는 것이 언짢은 상황을 피할 수 있겠죠? 아무래도 초고층이다 보니 화재나 기타 사고 발생 시 많은 인명 피해를 입을 수도 있는 시설이라 그런 것이니 기분 좋게 협조하시길 바랍니다.

▷ 티켓 예매는 모바일 앱(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tteworld.ticket.seoulsky&hl=ko)을 이용하시거나 온라인 예매(https://mticket.lotteworld.com/web/pdt/productList.do?ei_gsber=1250&ei_bukrs=1200)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구비하고 있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각 층별 위치 안내입니다. 아무래도 여러층에 걸쳐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니, 미리 알고 가면 더욱 유익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