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신용카드 자동납부, 캐시백 혜택도 받자

도시가스 요금,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공공요금 납부를 해도 현금영수증 발급이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었지만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납부를 할 경우 신용카드 사용실적에도 포함되고,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카드사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 아파트 관리비, 지방세, 도시가스 요금 등 자동 납부를 신청할 때 각종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매달 고지서를 받고 납부하는 번거로움도 줄어들고 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본인이 여러개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카드사 별로 할인이나 캐시백 금액 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할인 혜택을 받은적이 있다거나, 직전 3개월 전 해당 카드사로 자동납부 이벤트 참여 실적이 있다면 자동납부를 신청하시더라도 캐시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곳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카드에서 진행중인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청구할인 이벤트에 참여하여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사 별로 신청 방법은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 스마트폰 앱, 홈페이지, ARS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카드 앱 실행 후 우측의 ①메뉴 > ②이벤트 > ③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청구할인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택합니다.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청구할인 이벤트 상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카드 캐시백 이벤트는 2017년 10월 1일(일)부터 동년 동월 31일(화)까지 신청하실 수 있으며, 우리카드 개인 신용카드 소지고객으로 가정용 또는 일반용 도시가스 납부 요금에 대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스마트앱, 전용상담센터, 은행 지점, 비씨카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 도시가스사는 전국 지역별로 서비스 중인 대부분의 업체가 가능하지만 신청 전 상세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우리카드는 신청일 기준 직전 3개월내 도시가스 자동납부를 이용한 이력이 있다면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타 카드사와 달리 우리카드가 좋은 점은 대부분 한번이라도 신청 이력이 있다면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 되지만, 우리 카드는 직전 3개월이 넘었다면 이번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세 내역 및 주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 자동납부 신청을 위한 본인인증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해당 카드사에서 발급 받은 신용카드가 1개 이상이라면 자동납부에 사용하실 카드를 선택하신 후 카드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이 성공했다면 다음 단계로 자동납부를 신청할 도시가스 회사 지역/회사(업체명)고객납부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만약 고객납부번호를 모른다면, 발급 받은 고지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나 고지서 확인이 어렵다면 해당 도시가스 콜센터에 문의 하시거나, 도시가스업체 홈페이지에 고객 등록을 하셨다면 사이트에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하실 카드 선택 / 비밀번호 입력 / 지역 및 가스업체 선택 / 고객납부번호 입력 후 조회를 누르시면 등록신용카드 및 도시가스 가입자 신청 정보, 가스요금 자동납부 가입자 등록 주소 확인을 마친 후 ①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공인인증서 중 택일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하단의 ②확인 버튼 선택 시 '신청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신청을 원하시면 최종적으로 버튼 선택 시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만약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에서 진행중인 도시가스요금 자동납부 청구할인(캐시백) 이벤트가 안타깝게 종료 되었더라도, 각 카드사에서 고객 유치 및 실적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확인하신 후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여러장 보유하고 있다면, 자동납부 해지 > 타 카드사 신청을 통해 여러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