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두번째 이야기!


어제 웰컴 저축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범용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타은행에서 사용하고 계시던 OTP가 없으면 발급을 받을 수 없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신청서(출력물)와 신분증만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 지점을 방문만 하면 무료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만료일이 다가오셨다면 한국정보인증을 통한 무료 발급 강력추천드립니다.

이제부터 무료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한국정보인증 무료 범용공인인증서

https://eduwill.signra.com:4433/web-signra/main.sg

이게 무슨 주소냐구요? 이게 바로 핵심 방법입니다. 

위 주소 중 끝부분의 main.sg를 제외한 나머지 주소를 복사하여 크롬 브라우저에서 붙여넣기를 하세요. 꼭 뒷부분의 main.sg를 제외한 [https://eduwill.signra.com:4433/web-signra/] 이부분만 복사하세요. 주소가 틀리면 아래와는 다른 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범용개인 무료발급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우측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범용개인(eduwill) 인증서 [바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전에 아래 발급 과정과 필요 서류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 아래는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은 신청서 작성후 출력하여 가까운 우체국, 은행 등에 방문하여 발급 받으시면 되는데 ①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날인 필수), ② 식별 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 1부(원본지참) 하셔서 방문해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바로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약관동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모두동의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가격 무료, 수량 1개, 기간 12개월 범용개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신청서 페이지 부분입니다. 먼저 신청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서류제출방법 선택부분입니다. 본사방문의 경우 서울 거주자(근접거리 거주)만 선택하시면 되겠고, 그외 지역은 우체국 지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주하시는 지역의 지역선택 후 제출기관 드룹다운 메뉴에서 가까운 지역의 지점을 선택하세요. 

참고로 제출기관 드롭다운 메뉴 옆의 [위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관의 약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지역, 제출기관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 마지막으로 결제정보입니다. 당연히 무료겠죠? 총 결제 금액 역시 '=0원'으로 확인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본인이 신청한 정보가 맞는지, 제출서류 확인과 방문하실 지점의 위치, 주소등을 다시 한번 검토하신 후 신청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검토가 끝났다면 하단의 [신청서출력] 버튼을 클립합니다.

▽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범용개인(eduwill)) 인쇄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단의 [신청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해주세요.

자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출력하신 신청서와(발급용 임시번호 10자리 잊지마세요!) 신분증 사본 및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제출기관으로 선택하셨던 지점으로 방문하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꼭 신청하신 우체국이 아닌 다른 우체국을 방문해도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는 꿀팁을 마지막으로 무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16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17년에도 전산쟁이 블로그 많이 방문해주세요!!

2017. 01/ 06 Update!

※ 현재는 크롬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IE를 이용하라는 팝업창이 뜨면서 발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 발급이 가능하던 때에도 IE로 접속시 메인 화면으로 리다이렉팅 되긴 했습니다. 결국 무료 이벤트가 종료되었다고 보여지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료 발급이 특정 대상자만을 위한 이벤트인걸로 보여집니다. URL 주소에서 끝 부분 https://eduwill.signra.com:4433/web-signra/main.sg → main.sg를 지운 후 크롬에서만 접속이 가능했던 부분인데, 모든분들에게 진행되는 이벤트였다면 홈페이지에 게시가 되어 있었겠죠?

댓글에 광고성 포스팅에 해당 사이트의 실적을 올리기 위해 거짓 정보를 올렸다는 분이 계시는데요, 조금만 검색해보셔도 여러분들이 무료로 발급을 받으셨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정보만 믿고 발급을 진행하셨던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광고나 해당 사이트 관계자로 실적을 올리기 위해 거짓 정보를 드렸다는 것은 아니란 사실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무료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길 원하시는 분은 웰컴 저축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포스팅을 참고하여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