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이체한도 증액, 감액

언제 어디서나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거래가 가능한 인터넷 뱅킹은 보이스 피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1일 이체한도, 1회 이체한도를 제한하도록 설정하게 되는데, 처음 계획과 달리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다 보면 이체 한도를 조정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있다면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이체 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체한도 감액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지만, 증액은 지점을 방문해야만 합니다. 나날이 지능화 되는 보이스 피싱 범죄 탓에 인터넷을 통해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할 경우 더 큰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용고객 보호 차원에서 지점을 방문해야만 한도 증액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죠.

부동산 거래 등 큰 돈이 오가는 거래를 앞두고 이체한도를 증액했던 분이라면 보이스 피싱, 인터넷 뱅킹 사이트 피싱 등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이체한도 감액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KB국민은행

www.kbstar.com

 검색창에 국민은행을 입력한 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상단 링크를 통해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상단의 [개인] 또는 하단 좌측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해주세요.


함께보면 좋은 TIP

2018/02/18 - 공인인증서 클라우드베리에서 안전하게 저장, 사용하기!

2017/10/23 -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기간만료 30일전 갱신 가능)

2017/10/24 -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 이동, 복사 방법

2017/08/28 - 국민은행(KB스타뱅킹) 공인인증서 복사

2017/08/24 -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USB↔HDD 공인인증서 복사)

2017/07/13 - 국민은행 통장전환(예금전환)으로 수수료 혜택 누리기!

2017/06/30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 발급

2017/05/11 -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방법

 다양한 인증 방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체한도 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단의 [뱅킹관리 → 인터넷 뱅킹관리의 이체한도 조회/감액]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체한도 조회/감액 페이지에서 현재 설정된 1일이체한도, 1회이체한도, 당일이체금액합계 및 잔여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설정된 1일 이체한도는 1억원, 1회 이체한도는 5천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령 1억원 이체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한 번에 5천만원 이상 이체를 하지 못하므로 5천만원을 두 번 나누어 이체해야 합니다. 또한 1일 이체한도는 1억원이므로, 1억원 이상 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은행 지점을 방문해 한도 증액을 해야만 합니다.

평소 이렇게 큰 금액을 이체 할 일이 없다면 1일·1회 이체한도를 감액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은행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감액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체 한도감액을 위해 하단의 [이체한도감액]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체한도 [감액 전] 금액보다 작은 값을 [감액 후] 입력란에 입력한 뒤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설정된 금액보다 높은 값을 입력한다면, '이체한도를 증액하시려면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