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월세 세액공제 이체내역서 발급


연말정산 준비는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거주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표등본과 계약 사실 확인을 위한 임대차 계약서 사본, 마지막으로 월세를 지급한 사실을 증빙하기 위하여 이체내역서를 발급 받으셔야 하는데요, 은행 지점을 방문하신 후 관련 증빙서류를 발급 받으셔도 되지만, 직장 생활자들은 잠깐 방문하는 것도 참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인터넷 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이체내역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국민은행을 통해 월세를 지급하신분들을 위한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이체내역서(증빙서류)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KB 국민은행 메인화면입니다. 이체결과조회를 위해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이체]를 선택한 후 아래 [즉시이체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 즉시이체결과조회 화면에서 월세 지급을 한 출금 계좌번호를 선택하신 후 조회기간 역시 월세 기간에 맞추어 설정하여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1회 최대 조회 가능 기간은 1년입니다. 어차피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료는 해당연도 01.01~12.31이므로 이 부분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한 페이지에 최대 10건에 대해서만 보여주니 조금 불편하네요. 이 부분은 10, 20, 30 이런식으로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하단에 해당기간 동안 계좌이체한 결과값이 나타납니다. 월세로 지급한 내역을 체크박스체크하신 후 하단의 [이체확인증 일괄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 최종적으로 출력 전 이체확인증 일괄 출력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 클릭.

▼ 그럼 선택한 월세 지급 내역에 대한 출력할 수 있는 이체확인증이 나타납니다. 우측 하단에 국민은행 도장도 꽝 찍혀있네요. 하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신 후 출력만 하면 끝이납니다.

직장 주변에 국민은행이 없어서 난감하셨나요? 회사에서 혹은 집에서 손쉽게 이체확인증 출력 받아 연말정산 자료 제출시 은행 지점을 방문해야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