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보험료, 통신비, 관리비, 각종 공과금 등은 자동이체를 해놓는 것이 가장 편한데요. 본인이 현재 신청해놓은 자동이체가 어디어디 들어가는지 한번에 알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오늘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여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시죠!
먼저 자동이체는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구분됩니다. 자동납부는 요금청구기관이 물품 및 서비스 제공 계약에 따라 발생한 이용요금을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하는 서비스입니다. 통신비, 보험료, 렌탈비 등이 이에 해당하겠죠?
자동납부 종류 : CMS자동이체, 지로자동이체, 펌뱅킹 자동이체
자동송금은 고객이 스스로 설정한 이체조건(수취인, 입금계좌, 금액, 주기 등)에 따라 특정계좌로 주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입니다. 동창회비, 부모님 용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란? 자동이체서비스의 안전성과 대 고객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웹사이트(www.payinfo.or.kr) 등을 통해 일괄 조회하고 동 정보를 해지 또는 변경하는 통합서비스를 말합니다.
기업이 서비스 하는 것이 아닌 자동이체를 제공하는 전 금융회사 공동의 서비스로 금융결제원에서 구축 및 운영하니 믿을 수 있겠죠?
자동이체 통합관리사이트를 통해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일괄조회-해지-변경할 수 있어 금융서비스 편의성과 안전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금융서비스 편의성 향상 : 거래계좌를 변경하기 위해서 이용중인 모든 요금청구기관의 자동이체를 일일이 해지하고 신규 등록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
금융서비스 안전성 강화 :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일괄 조회할 수 있어 요금청구기관이 부당 등록하거나 계약이 종료된 자동이체를 삭제하지 않았을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어 금융사고 가능성을 예방
자동이체 조회서비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 전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 중 원치 않는 내역을 쉽게 해지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변경서비스 : 자동이체 계좌를 다른 계좌로 편리하게 변경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조회서비스는 매일 09:00 ~ 22:00까지, 해지/변경서비스는 영업일 09:00~17:00 까지니까 잊지마세요!
그럼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시면 되는지 하단을 참고해서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얼마전 이 사이트를 통해 이사가기전에 등록한 도시가스나 공과금 자동이체 변경신청을 했었는데요, 이사 혹은 주소 변경, 자동이체 해지시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한번 조회를 하셔서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이상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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