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정에서 IPTV 많이 이용하시죠? 통신사에서 스마트폰과 인터넷, TV를 결합하여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각 상품들을 개별적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한 통신사에서 모든 것을 묶어 이용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케이블 방송 보다 IPTV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1인 가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TV를 시청하지 않고, 대신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방송을 시청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TV가 없어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얼마든지 실시간 방송, VOD, 영화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음악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앱인 옥수수(oksusu)는 SKT 고객이 아니더라도 일부 제약 사항이 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SKT 고객이라면 SKT 전용관 등 최신 영화까지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 필수로 가입해야 할 서비스입니다.


옥수수(oksus) 이제 PC에서 편하게, 큰화면으로 보세요.

그동안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었던 옥수수가 PC로도 즐길 수 있도록 PC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해 9월 경 PC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PC 버전에서는 상대적으로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집중감 있게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KBO, MLB, EPL 등 유럽 축구를 포함한 33개 종목의 스포츠를 생중계하며, IPTV와 유사한 극장 동시상영과 지상파 VOD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PC로, 외출 시에는 모바일로 스포츠 경기를 빠짐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Oksusu) PC 버전

www.oksusu.com

옥수수 PC 버전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로그인 없이도 일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국민 무료 영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링크를 통해 옥수수 사이트에 접속한 후 [LIVE]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실시간 방송중인 채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을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시면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초창기 옥수수를 통해 공중파 방송(KBS, MBC, SBS)도 시청할 수 있었지만, 방송사와의 저작권 문제로 현재는 VOD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 방송뿐만 아니라 [음악] 채널도 제공되고 있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가요, 가요명곡퍼레이드, 8090가요, 2000년대 인기가요, 트로트, 발라드 가요 등 원하는 장르, 시대의 음악만 감상할 수 있어, 흡사 멜론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 받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음악 감상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방송 외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살펴보기 앞서, 옥수수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고객이 아니라면 별도의 이용권 결제로 SKT 이용자와 동등하거나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1인 가구로 가정에서 TV를 시청하지 않는 분을 제외하곤, 별도의 유료 가입을 원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SK텔레콤 고객이라면 통신사 요금제별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Band 데이터 2.2G 이상 사용자라면 기본 월정액 상품을, Band 데이터 6.5G 이상 사용자라면 기본 월정액뿐 아니라 SKT 고객 전용관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월정액 무료 상품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LIVE 전체 채널 무료, 방송 VOD 무료(방송 3주후~1년이내), 영화/방송 VOD (무료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SKT 고객 전용관을 이용할 경우 최신 개봉 영화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본 월정액 상품은 매월 3,000원(부가세 별도)로 이용할 수 있지만, SKT 혜택대상 요금제 할인은 3,000원 모두 차감을 받게 됩니다. 


 아래는 지난 달 요금 청구서 중 일부 화면입니다. [할인요금]에 별도로 혜택 내용이 기재되어있지 않죠? 아래를 보시면 옥수수 월정액 이용 무료혜택을 받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기되지 않는다고 안내되어져 있습니다.

만약 SKT 이용 고객이라도,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 기본 월정액 사용 요금이 부과될 수 있는 점 유의해주세요!


옥수수 무료 혜택안내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 일반 고객

 LIVE 채널, JTBC, 전 국민 무료 영화, 무료방송 클립, 인문/다큐 VOD

 (일부 콘텐츠의 경우,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 가능)


- SK브로드밴드 Btv 이용 고객

 LIVE 전체 채널, 무료 영화, 지상파 VOD (모바일에서만 이용가능), 종편 방송 VOD, CJ E&M VOD, 무료방송 VOD, 인문/다큐 VOD, 무료 클립


- SK텔레콤 혜택 대상 요금제

 SKT LTE 52 이상 / BAND 데이터 2.2G 이상 요금제 이용에 따른 T-life 혜택으로 제공

 (SKT 전용관의 경우, SKT LTE 52이상 / BAND 데이터 6.5G 이상 요금제 고객 대상 무료 이용 가능)

 LIVE 전체 채널, 무료 영화, 지상파 VOD (모바일에서만 이용가능), 종편 방송 VOD, CJ E&M VOD, 무료방송 VOD, 인문/다큐 VOD, 무료 클립, 무료관의 모든 영상이 무료

※ 일부 제공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앱과 PC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일반 고객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국민 무료]관입니다.

실시간 방송과 달리 영화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수로 필요하며, 무료로 제공된다해서 B급 영화나, 아주 오래된 영화만 제공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더킹, 네이든, 스플릿, 마스터, 판도라, 특별수사 등 비교적 최근에 개봉된 영화뿐 아니라 [성인 전용] 영화도 상영된다고 하니 밤에 쉬이 잠이들지 않는 밤이면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허허


[SKT 고객 전용관]입니다. 택시운전사, 대장 김창수, 살인자의 기억법 등 IPTV 조차 유료로 제공되는 영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영화 외에도 아는형님, 뭉쳐야뜬다, 냉장고를 부탁해 등 최신 VOD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살인자의 기억법(SKT 고객 전용관)을 눌러보면, 별도의 이용요금 추가 없이 시청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달리 큰 화면에서 데이터 걱정 없이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옥수수 PC 버전 사용 방법과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모바일과 다르게 스포츠 채널의 컨텐츠 시청과 함께 응원팀의 현황, 경기 일정, 팀 순위, 선수 정보 등 다양한 경기 내용을 한눈에 쏙 들어올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어,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회사에서 야근을 하더라도 빠짐 없이 경기 시청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