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지원 프로그램 신청 방법, 지속 여부 확인!

지방의 많은 청년들이 거주 지역을 벗어나 일자리가 많은 수도권 등 다른 곳으로 면접을 보러 다닙니다.

이력서 제출만 수십번, 그럴때마다 이력서용 사진도 촬영해야 하고, 어렵사리 면접까지 보게 되더라도 형편이 좋지 못한 취준생은 정장 구입비가 부담이며, 거기다 숙박비, 교통비 등을 지출해야합니다. 그나마 지원한 회사에서 면접비를 지급한다면 부담이 다소 줄어들지만, 모든 회사에서 면접비를 지원하진 않습니다.

이런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청년희망재단에서는 만 34세 이하 구직 청년들을 위해 면접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준생들을 위한 이력서 부착용 사진촬영, 정장 대여비, 숙박비, 교통비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면접 지원비는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이유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라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청년희망재단 면접 지원비를 받기 위해서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청년희망아카데미 바로가기를 클릭한 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의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본인인증만 하면 면접 지원비 프로그램 신청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우측 하단의 청년 면접비용 지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먼저 대상자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청년 면접비용 지급을 클릭한 뒤 아래로 내려보면 청년 면접비용 지급 대상자 신청하기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장 대여, 이력서용 사진 촬영, 교통비, 숙박비, 면접헤어관리 등 안내화면이 나타납니다.


안내화면을 살펴보면 마지막으로 영상을 시청해야 하는데, 이 영상은 청년희망재단에서 지정한 정장 대여, 사진 촬영 등의 업체 소개가 있으며 지정업체를 이용할 경우 별도로 영수증을 발급 받아 증빙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물론 거주지 주변에 지정업체가 없다면 지원비 지급을 위한 영수증 제출 등 증빙을 통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비 지원 프로그램 신청 후 승인까지는 대부분 하루면 결정되기 때문에 당일 오전에 신청 후 오후에 처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면접비 지원 승인이 떨어지면, 이제는 면접을 보러 가시는 일만 남았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해당 프로그램 신청 전 진행한 면접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 환급 등을 받을 수 없으니 미리미리 신청하고, 준비해서 면접 전에 깔끔히 지원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비는 어떻게 지급 받나요?

면접 지원비 대상자 신청 페이지 상단에 면접비용 신청의 신청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신청하기 메뉴 클릭 후 계좌번호 입력란이 나타나면 본인이 사용했던 면접비를 지원받기 위한 계좌를 입력합니다.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기재하신 후 지원 받을 정장 대여, 사진 촬영, 숙박비 등의 항목별 지원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지원비를 받기 위해서는 현금영수증, 카드 영수증과 같이 제대로 된 영수증을 발급 받고 또 제출해야 합니다. 지정업체의 경우 영수증 제출이 필요 없지만, 비지정업체의 경우 증빙 자료 제출이 필수인데, 만약 간이 영수증을 받았다면 지원 받지 못하므로 주의하셔야겠죠.


01 정장대여

면접을 위해 정장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대여를 하는 경우도 많죠? 평균적인 정장 대여비는 3만원~5만원 정도이며, 면접 대여비를 한 회당 4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정장 구입비는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지정업체를 이용할 경우 업체 선택 후 신청 및 방문 전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02 사진촬영

이력서에서 놓칠 수 없는 사진 촬영, 첫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취준생들이 신경 쓰는 부분입니다.

최대 2번 지원 가능하며 금액은 3만원 이내로 비지정업체 이용 시, 영수증과 함께 촬영한 반명함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03 교통비

면접을 위해 지출한 교통비도 지원 받을 수 있지만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운전 비용은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KTX, SRT, 비행기 모두 일반석 기준 요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고속버스 이용 시 우등석 비용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비 신청 시 현재거주지와 면접장소 및 회사명을 구체적으로 기입하고 면접 참석 확인증, 영수증을 제출 하셔야 하는데, 면접 당일 기준으로 면접 전날~면접 당일까지의 기간동안 이용한 왕복 승차권과 영수증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04 숙박비

지방 거주자는 특히 일자리가 많은 수도권 회사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경우가 많죠? 만약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가 본인의 거주지와 거리가 멀어 어쩔 수 없이 숙박을 해야한다면 숙박비를 최대 6만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 전날부터 면접 당일까지 숙박비만 신청할 수 있으며, 교통비와 마찬가지로 현재거주지, 면접장소 및 회사명은 구체적으로 기입하고, 영수증을 첨부 하시면 됩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사우나, 찜질방처럼 국세청에 숙박업소로 등록되지 않은 곳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05 면접헤어관리

여성 구직자에 한해서 최대 6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성의 경우 희망 분야에 따라 화장부터 머리 스타일까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여성 구직자일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며, 면접 장소, 회사명을 구체적으로 기제하고 증빙자료와 영수증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06 면접비 지원 가능 기간은?

면접 지원비는 청년 구직자가 처음 신청한 날부터 6개월 동안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기간동안 지원비를 다 받지 못했다면 3개월을 더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은 한 번만 가능합니다.


현재 2018년 청년 면접비 지원 사업은 등록된 대상자 지원으로 인해 조기 소진이 예상되어 2018년 2월 1일부터 대상자 신규 신청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기존에 등록된 대상자의 경우 계속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사업 지속 여부 및 추가 진행은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고, 신규 신청을 받게 되면 지체 없이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취업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시는 청년분들 모두 올해에는 꼭 원하시는 회사에서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