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통장표지, 온라인 출력 방법


금융기관의 종이통장 발급이 중단되는 오는 9월부터 신규 개설되는 계좌 혹은 기존에 종이 통장을 가지고 있던 계좌에서도 종이 통장을 더 이상 발급 받지 못하게 될 전망인데, 기타소득 지급이나 보험 가입 등을 위해 통장표지(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우리은행 통장표지(통장사본)를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지점 방문 없이도 온라인으로 무료 발급 가능

보험료 지급을 받거나, 아르바이트 등으로 기타 소득을 지급 받을 때 통장 사본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는 9월부터 종이 통장 발급이 중단되거나, 통장을 분실하였을 경우 사본 제출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통장표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 상단의 메뉴에서 [뱅킹관리] → 증명서발급에서 [통장표지출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 통장표지출력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계좌의 통장표지 출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통장표지 출력내용은 실제 거래를 위한 통장이 아니며, 예금주 및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출력물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금종류에서 '저축예금' 계좌의 통장 표지를 출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예금' 계좌 우측의 [통장표지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 통장표지출력 버튼 선택 시 해당 계좌의 통장사본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는 상단 메뉴의 [조회] → [전계좌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우리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계좌를 조회하도록 합니다. 

▷ 우리은행에 개설된 계좌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계좌의 우측의 '바로가기'열에서 [계좌관리] → [통장표지출력] 버튼을 클릭하셔도 위와 같이 통장표지출력 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관리에서는 '내계좌별명달기', 계좌정렬순위변경', '계좌비밀번호변경', 'SMS우리통징서비스' 등 다양한 관리가 가능하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