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혹은 인테리어를 준비 할때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사를 다니다 보면 항상 문제가 되는게 


기존 가구, 가전들이

잘 배치가 되는지


크기가 맞게 들어갈런지

참 고민이 되시죠?



이럴 경우 미리 이사 갈 집에 방문해서

실측을 한 후 도면을 그려 봅니다.


그럼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값비싼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냐?


아닙니다.


무료로 설치 및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2개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www.sweethome3d.com/

or

http://www.floorplanner.com/





오늘은 sweethome3d 란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두가지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아마존 앱 스토어를 통한

유료 버전을 받을 수 있죠.


평면도를 멋지게 그려서

상업적으로 이용할 것도 자랑할 것도 아니니

그냥 무료 버전을 받습니다.


아쉽게도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IT 강국 한국이지 않습니까?


구글링을 해보시면

한글 패치를 구할 수 있습니다.


뭐 딱히 한글이 아니라고해도 사용에

큰 불편은 없을거에요.


그리고 3D로 만들어진 

각종 가구, 가전들을 받으실 수 있어요.


모양이 조금 틀리더라도

평면도에서 내 가구 사이즈가 잘 배치가 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 받아

설치 및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소싯적에 그림판으로

그림 좀 그려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실측한 사이즈로 평면도를

그리면 아래처럼 3D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평면도는 

네이버나 다음 "부동산" 에서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면 더 쉽습니다.

  




평면도를 완성 했다면

가구 사이즈를 확인해봐야겠죠?



평면도에 가구를 배치해 봅니다.


소파가 들어 갈 자리에 

아파트 시공시 에어컨 구멍이

있었습니다.


평면도에서 소파를 배치 시켜 놓고 확인해보니

에어컨 들어 갈 자리가 없네요?


그럼 소파 배치를 달리 해 봅니다.

그런데 TV 안테나 콘센트 자리가 문제가 되네요.



현관에 중문도 넣어 봅니다.


중문을 설치하면 좁아 보이지 않을까?

답답해 보이지 않을까?

소파를 넣고 중문 설치가 가능할까?


이 모든 궁금증이

평면도에 직접 배치해 보고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나는 평면도를 그리기가 어렵다~ 하시는 분은

사각형 하나 그려 놓고 배치를 해보셔도 됩니다.


침실, 드레스룸, 거실 이렇게요~


위 사진처럼

침실에 장롱이 들어갈까?


침대를 놓고 문이 제대로 열릴까?



이사 후 이리 저리 가구를 옮기고

배치해보고 하는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겠죠?



확인해 봤던 모든 사항에 대해 정리를 한 후

최종적으로 배치를 해 봅니다.


소파를 다시 제자리로 돌리고 

에어컨을 TV 쪽으로 옮겼네요. ^^


침실 장롱 문 때문에

침대 방향을 돌렸습니다.


거실은 에어컨 설치시 구멍을 새로 뚫어야되겠군요!

ㅎㅎㅎㅎ


모든 배치를 완료한 후 직접 사용자 시점으로

확인도 가능 합니다.



부엌쪽 베란다에 세탁기도

실측 후 넣어 보니 잘 들어가네요. ^^



이사하시기 전 이렇게

평면도를 그려 보고 배치한 후

"아저씨 이렇게 놓아 주세요"

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겠죠?


이사를 준비 중이시라면

꼭 미리 준비해서 이삿짐 아저씨들 퇴근 후

홀로 낑낑 거리며 재배치 하는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하세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