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로 게임을 실행 하면서 발생되는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실행하던 중 XINPUT1_3.DLL (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란 팝업창이 뜨며 오류 팝업창이 뜰때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다이렉트X를 적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하며, 주요 원인은 XINPUT1_3.DLL 파일이 없거나 바이러스로 인한 파일에 손상 혹은 DirectX 버전과 관련된 오류 등이 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문제가 생긴, 즉 손상된 파일을 찾아 해당 경로에 넣어 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해당 파일뿐 아니라 다른 파일은 정상적이란 보장을 못하겠죠? 역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재설치 입니다.


오류 해결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xinput1_3.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넣어 주기.

2. Direct X 다운로드 받아 새로이 재설치


XINPUT1_3.DLL 파일 넣어주기

1. 직접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 폴더에 복사-붙혀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xinput1_3.dll


 파일의 출처가 의심스러우신 분들은 Direct X 재설치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xinput1_3.dll 파일이 생성이 되며, 본인이 사용중인 운영체제의 비트를 확인하신 후 알맞는 경로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넣어주세요.

▶ 사용중인 윈도우 비트 확인은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우측 버튼 → 속성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32bit : C:\windows\system32


윈도우 8.1 & 윈도우7 64bit : C:\windows\SysWOW64


3.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파일을 넣었다면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Direct X 버전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DirectX 최신버전 설치하기

다이렉트X를 안전하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0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다시한번 xinput1_3.dll 오류를 일으켰던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해보세요. 아마 아무런 문제 없이 잘 구동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상 xinput1_3.dll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