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아직도 제값 주고 예매하시나요?


그동안 철도산업을 독점하고 있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였지만, 지난 12월 출범한 수서발고속철도 SRT가 운영을 시작하며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경쟁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같은 노선을 이용한다면 KTX 보다는 SRT를 선호하는데, KTX에 비해 깨끗한 객실과 역방향 좌석이 없고,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220v 콘센트 제공 등 편리하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KTX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점은 1인이 아닌 2인 이용시 예매가 가능하지만, 커플 여행, 친구와 단둘이 여행을 간다면 완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곧 다가올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철도를 이용하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KTX 예매시 50% 할인 받은 가격으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X 예매 50% 할인 방법

▷ 인터넷 검색창에 '코레일'을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Let's Korail(레츠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먼저 예매를 위해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코레일멤버십 로그인은 '멤버십번호', '이메일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등 3가지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시고, 아직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물론 미등록 고객도 예매를 할 수 있지만, 승차권 예매 후 반환이나 재발권, 영수증 발급을 위해서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추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에 성공하셨다면 50% 할인 받은 승차권 예약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상단의 메뉴중 [승차권] > [승차권예약] > [일반승차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일반승차권 예매 페이지에서 [KTX/KTX-산천]을 선택하신 후 아래 '여정경로'에서 [왕복] 선택 후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 체크 박스도 선택해주세요. 

▷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 체크박스 선택시 아래와 같이 묶음상품 이용안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용안내 및 이용동의 내용등을 확인하신 후 하단의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 선택시 좌측의 '인원정보'는 어른 2이 자동 등록이됩니다. 원하시는 출발역, 도착역을 선택하신 후 가는일시, 오는일시를 지정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선택한 일자의 가는편 열차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매하실 시간대에 [예매]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오는편 열차 역시 마찬가지로 시간대 지정 후 [예매] 버튼을 클릭하신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시간대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가는편, 오는편 열차 예매 버튼 선택시 아래와 같이 [접수]로 변경됩니다.

▷ 선택한 열차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시간대 및 출발역, 도착역이 모두 맞다면 하단의 [예약요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 예약요청시 결제하기(발권선택)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는데, 총 결제 금액은 119,600원 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통해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 왕복 승차권을 KTX를 이용하여 12만원 정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서울↔부산 승차권 가격이 10만원대인데,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므로 50% 할인 받는 것과 같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위비꿀머니, OK cashbag 등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