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 안내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를 발행하거나 매입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 등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홈택스에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개인회원으로 연말정산이나 기타 자료 조회시에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회원 로그인시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필요로 하니 이 참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놓는 것도 좋겠죠?

참고로 홈택스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셨다면 자동으로 인증서가 등록되어 별도의 등록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시 본인인증을 공인인증서로 진행하시면 자동 등록되어 지금과 같은 별도의 등록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서 등록 페이지에서는 개인, 법인·세무대리인 중 본인이 등록하고자 하는 유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 회원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법인·세무대리인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등록하려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하단과 같이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직 한번도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보신 적이 없는 사회초년생이라면 이번 기회에 국세청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미리미리 등록하여, 연말정산에 준비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연말정산 시즌이되면 많은분들이 한꺼번에 몰려 사이트 접속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로그인 한번 하기 힘든데, 회원 가입까지 뒤늦게 하려면 어려움이 많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