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직구 제품, 워런티 국내 이전 방법 


TV, PC 해외 직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미국 델 공식홈페이지를 빠트릴 수 없겠죠?
델 자사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 컴퓨터 제품군 뿐만 아니라 삼성, LG, 소니 등 TV 제품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해외직구족에게는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특히 복불복이긴 하지만 델 기프트 카드를 제공하는 딜일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국내 제조사인 삼성, LG의 경우 해외 직구 제품의 경우에도 1년간 A/S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 구매시에도 A/S에 대한 불안감 없이 구매할 수 있지만, 일부 제품은 해외 직구시 국내 워런티에 제약 사항이 많아 구매하시길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탓에 델 제품 역시 A/S에 대한 염려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에도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델 제품의 경우 아직도 많은분들이 워런티 이전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은데, 국내에 출시된 모델이면 세부 사양이 달라도 워런티 적용이 가능하며, 인터넷 상으로도 소유권 이전 및 국내 워런티 이전이 가능하여 걱정 없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DELL Service Tag Transfer

워런티 및 소유권 이전 서비스 신청 사이트

워런티 및 소유권 이전(Service tag transfer) 관하여 한국 델에서 공지한 부분도 있으니 안심셔도 됩니다.

해외 직구한국에서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반드시 하기 링크를 통하여 직접 워런티 및 소유권 이전 요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소유권 이전은 글로벌 서비스태그 트랜스퍼 팀에서 제품 구매 당시 제공된 서비스가 해당 국가에서 지원 가능한지와 이전 소유권자의 정보가 확실한지 평가하고 처리하는데 보통 3주 정도가 소요되며 이전이 불가능한 경우 기술지원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주 후에도 처리되지 않은 경우 구매처나 델 기술지원팀으로 연락하시면 추가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 신청이 완료 되었는지는 다음과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델 코리아 홈페이지 접속 → 고객지원  서비스태그 입력  무상수리  국가 확인.
가령 미국(소유권 이전 완료되지 않음), 대한민국(소유권 이전 완료)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LL Service Tag Transfer

워런티 및 소유권 새로운 국가로 영구 이전 Step by Step

델에서 직접(가령 델 미국 공식홈페이지) 구매하셨다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등록되어지고, 영구적으로 다른 국가로 이전을 신청하시면 되는데, 아마존이나 이베이와 같은 곳에서 구매하셨다면 소매점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워런티 국내 이전 서비스 신청시 대략 한달 정도 소요가 됩니다. 신청시 입력한 이메일로도 완료 회신을 받을 수 있으며,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www.dell.com/support/home/kr/ko/krbsd1?~ck=mn


※ 혹시 중고제품, 아마존, 이베이 등에서 구매를 하셨다면 소유권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델 기술지원부서에 원래 소유자의 이름 또는 회사, 이름 또는 기타 원래 소유권 정보뿐만 아니라 서비스 태그 또는 익스프레스 서비스 코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