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버스 위치 확인 방법 (ft. 다음) 


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버스 정류소의 전광판에서 버스의 현재 위치와 도착 시간을 알려주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요즘은 다음 ·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도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버스 정류소의 정관판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미리 도착 예정 시간을 알 수 있다면 버스를 타러 가기 전에 미리 예상 도착 시간을 확인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음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지역명과 함께 버스 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성남 33번버스"로 검색해보았습니다.

 경기도 성남시를 경유하는 33번 버스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인시, 성남시, 하남시 등 33번 버스 검색 결과가 많이 나타납니다. 해당 버스를 마우스로 올려보면 해당 버스가 이동하는 노선도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남시의 33-1번 버스를 클릭하여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성남시의 33-1번 버스는 첫차 04:30분에 출발하여 막차는 22:00입니다. 배차간격은 10~13분으로 짧은 편이네요. 만약 배차 간격이 30분정도로 오래 걸린다면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하여 도착 예정 시간에 맞춰 가는 것이 좋겠죠?


 33-1번 버스의 노선도를 확인하실 때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우측에 버스 모양의 아이콘과 숫자 4자리가 있는 경우, 현재 '6320 번호판'을 단 33-1번 버스가 '남한산성입구' 정류소에 있다는 것입니다.

▶ 해당 버스의 노선도 리스트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바로 업데이트 된 위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위치한 곳과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소의 도착 시간대를 확인하고 싶다면 해당 정류소의 이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리스트에서 '을지대학교' 역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을지대학교 정류소를 지나는 버스들의 도착 시간을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버스 정관판과 같이 33-1번 버스는 을지대학교 정류소에 '곧 도착' 이라고 뜨네요.


▶ 좌측의 지도에서 [전체화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큰 지도와 함께 해당 정류소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해당 버스의 운행 경로에 '도로교통상황'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에서 초록색에 가까울수록 교통 상황이 원활하고, 노란색, 붉은색으로 갈 수록 지체가 된다는 것이니, 만약 목적지가 동일하지만 노선이 다른 버스들이 있다면, 교통정보도 참고하여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