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신년운세, 토정비결이 궁금하다면?

벌써 2017년 정유년을 마무리할 시가가 다가왔습니다. 그러고 보면 올 한해 참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3월 10일 헌법재판소 탄핵안이 재판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인용되어 대한민국 헌법 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이 탄핵되는 가 하면, 5월 9일 대통령 선거에는 문재인 민주당 후보의 압도적인 지지로 대통령이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사람들의 온정을 이용한 어금니 아빠, 포항 지진으로 인해 대입수학능력 시험 날짜가 연기되어 수험생들에게 많은 혼란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연예인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 배우 김주혁의 사망 사건 등 정치, 사회, 연예게 등 각종 사건 사고들이 유난히 많았던 2017년도 어느덧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2018년은 무술년(戊戌年), 바로 황금개띠의 해 입니다. 새해를 맞이할 때면 많은 분들이 신년운세나 토정비결 등 궁금해하시죠? 시간과 돈을 들여 운세나 사주를 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운세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오늘은 NH 농협에서 제공하는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재물운 등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정통신년운세 및 2018년 부자되기 운세 서비스를 이용한 화면을 예시를 들어 설명드렸습니다.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은 서로 다른 역학으로 해석적 범주가 달라 운세 결과가 달리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여 좋지 않은 정보가 나오더라도 두가지 모두 확인하여 본인에게 좋은 정보만 믿고, 내년을 준비하시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


NH 농협 무료 운세 서비스 이용 방법

 검색 창에서 [농협 인터넷뱅킹] 검색 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개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NH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NH라운지 > NH라이프스토리 > 운세] 메뉴를 클릭합니다.


 NH 농협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운세 무료 서비스 화면입니다. [2018년 정통신년운세] 메뉴를 클릭하세요.

※ 신년운세 메뉴 아래의 [2018 신토정비결] 메뉴를 선택하시면 정통신년운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간단히 본인 정보 입력만으로 토정비결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주를 알아보기 위해 본인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양/음력 및 태어난시를 선택한 후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난해 농협 신년운세를 이용했을 때와 달리 많은 부분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조금 더 직관적이고, 내용도 더 충실해졌다고 할까요. 먼저 2018년 전체 운의 흐름을 알아 볼 수 있는 표가 나타납니다.

水, 木, 火, 土, 金 항목 별 색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파란색은 적극활용, 초록색 활용, 주화생 주의, 빨간색 경계, 검정색 활용불가로 보시면 됩니다. 전산쟁이는 전체 총운은 경계로 나타나는군요. ㅠㅠ


 2018년 운세 키워드는 집안 어른들의 건강 챙길 것, 활동성을 포함하여 진행하는 일들에 변화가 오는 시기임, 바쁘게 움직여야 함, 지위에 변화가 생김, 업무변화, 본인의 건강 살필 것,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의 건강이나 사고를 조심할 것으로 정리 되겠습니다. 키워드만 보고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차례대로 스크롤을 내리며 세부 항목을 확인해보세요.


 재물운은 계획한 일들이 재정적인 분야에서 막힘이 발생합니다. 또한 주변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자신이 나서서 해결해야 할 일들도 자주 발생하게 되겠군요. 즉 주변과의 관계에 있어서 좋지 않은 일들이 발생할 소지가 많다고 합니다.

아래 화면은 일부만 찍은 스크린샷으로 본인이 직접 해보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물운(火) 경계!! 1월, 2월, 3월 등 월별 재물운을 확인할 수 있어 금전적인 일을 진행 할 때 참고로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물론 재미로 보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 만약 1월의 재물운이 경계 단계에 있다고 해서 일을 진행하지 않거나, 그르치기 보단 재미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참고로 재물운은 토정비결 결과와는 달리 총운이 경계로 좋지 않게 나왔습니다. 즉, 본인의 운세는 정해지지 않았다는 것이죠. 너무 믿고 그대로 따르는 건 좋지 못합니다.

 직장/사업운은 대체로 좋은 편으로 확인 됩니다. 굳이 드러내지 않아도 나의 능력이나 역량이 밖으로 알려지는 해라고 하니, 다가오는 무술년에는 기대를 해봐도 좋겠네요. 


 직장 및 사업운을 표로 살펴보면 매월 [업무성과, 지위/포상/ 소득] 등 세분화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승진/시험/관운은 올해 준비하는 승진이나 자신의 지위향상과 관련된 부분이 있다면 적어도 운이 나빠서 안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여기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적어도 운이 나빠서'라는 문구겠죠?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운이 나빠도 해낼 수 있을 것 이라는 간접적인 표현으로 혼자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


 2018년 승진/시험/관운도 아래 표를 활용하여 월별 포상,지위 및 연구, 학업에 판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설령 운세에서 승진이나 시험운이 좋지 않다고 나오더라도 월별 운세가 달라질 수 있어 시기만 맞다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여지며, 설령 그 달에 운이 좋지 않아도 본인이 노력 여하에 따라 분명 결과가 달라지므로 단순히 운세만 믿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우를 범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런분은 없겠죠?

 이성관계 (기혼/미혼)에 대한 올해 운세입니다. 사랑은 뜨겁고 정열적으로 이루어지는 년도입니다.  좋은 인연이라면 수위를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는 시기입니다. 올해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이성관계 운세를 유심히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물론 사주에 심취해있는 분이 아니라면 재미로 보시고, 스스로 마음가짐을 잡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월, 2월 등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 애정운으로 이성관계에 활용해보는 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가령 관심있는 이성에게 "2018년 애정운 적극활용"으로 나타난 4월, 5월, 6월에 집중 공략해보는 것이죠. 물론 정우성, 원빈의 얼굴을 하고 있다면 애정운이 경계로 나타난 들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


 마지막으로 행운지수 및 운세활용 조언 부분입니다. 운의 흐름이 다소 부족한 해로, 공격적인 활용 보다는 기다리며 매사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고 조언해주는군요. 운의 좋고 나쁨도 중요하지만 세부 월별로 할 일들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세부 월 운을 참고하여 매월 달리 행동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월별 전체 운세 내용을 토대로 활용등급을 참고삼아 대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올해 NH 농협 운세 서비스에서 지난 해와 달리 가장 달라진 점은 바로 사주 캘린더 서비스입니다.

매월 일자별 운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여 점수로 확인할 수 있어 한층 세부적인 운세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사주 캘린더의 내용을 살펴보면, 2월 1일 목요일에 기운이 지나치게 강해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일이 잘 풀린다 해도 마무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고집이 지나치게 강하여 짜증나거나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는 날이라고 합니다. 

이 날 하루를 시작하기 전 사주 캘린더의 내용을 살펴보고 고집 부리는 것을 자제하거는 등 스스로를 통제해서 나쁠 것은 없다고 봅니다. 운세를 100% 믿고 따르는 것이 아닌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죠~!


 사주 캘린더에서 참고로 보시면 좋은 부분입니다. 붉은색으로 표시된 날은 반드시 피해야 하는 날이니 가급적 중요한 결정이나 행동은 뒤로 미루고, 파란색으로 표시된 날은 용신의 활용도가 높은 날이므로 많은 일을 하라고 합니다.

또한 일자/신살에 나타나 있는 '천을, 도화, 역마, 천덕, 월덕, 양인' 등의 내용에 대한 해설도 나와 있으니 참고로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난해와 달리 매월 일자별로 본인의 운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주 캘린더를 제공하고 있어, 매일 본인의 운세를 확인하여 행동에 옮기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때 그때 반복적으로 운세 조회를 해보는 것 보다 운세 결과를 저장하여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조회한 운세 서비스 결과를 인쇄, 저장하여 확인하고 싶다면, [인쇄하기] or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종이로 인쇄 혹은 파일로 저장해두고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아래 화면은 NH 농협 운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2018 부자되기] 운세 서비스로, 한해동안 자신의 능력과 기운에 맞춰 현명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재물운을 별도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에서 재물운과 관련해 상반된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떤 결과를 믿는지는 본인의 판단이지만, 항상 좋은 운세만 믿고 노력하면, 결과 역시 좋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NH 라이프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운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년운세, 토정비결, 재물운세 등의 정통적인 운세 확인뿐만 아니라 월간 종합운세, 내 운명의 배우자, 오늘의 재물 및 투자운, 과 재미있게도 로또 운세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젯밤 내가 꾼 꿈은 무슨뜻인지 알아볼 수 있는 꿈 해몽 서비스와 심리테스트, 혈액형 운세, 별자리 운세 등 퓨전 성격의 운세 서비스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 보시면, NH 농협에서 제공하는 모든 운세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기 쉽도록 메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무척 다양하고, 많죠? 관심 있으신 서비스를 클릭하여 무료로 이용만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2018년 한해를 미리 준비하는 운세 서비스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NH 농협 인터넷 뱅킹 사용자들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닌 무료 서비스로, 별도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 과정 없이 2018년 무술년 신년운세 및 토정비결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NH 농협 운세 서비스 바로가기 - https://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nl/ipnl1341i.t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