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금소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투표를 통해 진행된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투표에서 증권사 20개 중 미래에셋대우증권이 1위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미래에셋과 대우증권이 합병해 무려 5.6조의 최대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던 삼성증권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HTS나 웹에서 이용하는 WTS, MTS,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많은분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주식거래 수수료가 0%인 것은 증권사에 지급하는 수수료가 없다는 의미이지, 증권 유관기관에 지불하는 금액은 동일하게 내며, 매도 시 발생하는 세금은 지불해야 합니다.

연말을 앞두고 많은분들이 공인인증서 사용기간 만료로 인해 사용기간 연장(갱신)을 진행하셔야 할텐데, 미래에셋대우 증권사 인증서 역시 은행 인터넷 뱅킹용 인증서 갱신 방법과 비슷합니다. 올해 9월부터 은행에서 사용하는 종이통장이 사라지는 등 온라인 사용 중심으로 변하면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 등 비교적 간단한 부분도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방법을 보신 후 차근차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대우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미래에셋대우증권] 검색 후 [공인인증센터]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OTP 메뉴 중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 버튼 클릭.


 유효기간 연장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안내 팝업 메시지 창 [확인] 버튼을 누른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다면, 인증서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인증서 갱신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유효기간은 연장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유효기간을 연장할 공인인증서에서 사용중이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갱신 창에서 '이전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란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전 인증서 비밀번호만 입력 하실 경우 갱신하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으로, 만약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 부분을 체크하신 후 신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갱신 창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갱신을 위한 다음 단계로 진행한다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확인] 버튼 클릭.


 인증서 갱신을 위한 종류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범용인증서는 은행/증권/보험/신용카드 등 모든 전자거래 및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은행 및 증권사별 2개의 용도제한인증서를 관리하기 귀찮다면 이용하셔도 됩니다. 발급 수수료는 1년에 4,400원입니다.

특별히 범용인증서 사용이 필요치 않다면 아래의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확인/신청]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아래는 용도제한인증서 갱신 화면입니다. 갱신을 위한 고객정보입력 후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유효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신 후 미래에셋대우증권 홈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