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entum(모멘텀) 크롬 새탭 화면 꾸미기


메모리 누수 문제 등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그 편리성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대부분 [새 탭] 클릭시 구글 검색창과 함께 최근 사용한 페이지 목록만 뜨게 될텐데요, 유연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크롬에서는 새 탭 역시 평범하게 두질 않습니다. 바로 Momentum이란 확장 프로그램 설치시 자칫 허전해보일 수 있는 새탭 화면을 멋진 사진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momentum]으로 검색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Momentum'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팝업 창이 뜰텐데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참 간단하죠?

설치 후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별명이나 인터넷에서 사용중인 닉네임을 입력하시면 되겠죠?

▼ 이메일 입력 부분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는 PC에서 관련 설정 정보를 동기화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패스워드 입력 후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 오늘 하루 일과 중 중요한 일을 기재해 놓고 새탭을 열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연말정산] 이라고 한번 입력해볼까요?

▼ TODAY, 연말정산 준비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새탭 클릭시 썰렁한 흰페이지가 아닌 매일 매일 멋진 사진을 감상할 수 있고, 현재 위치의 날씨와 시간, 하루 일과 중 중요한 일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