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CPL.DLL을(를) 로드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 nvcpl.dll을(를) 컴퓨터에서 찾을 수 없어서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 There was a problem starting nvcpl.dll을(를) 시작하는 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nvcpl.dll을(를) 불러오는 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 nvcpl.dll이가 Windows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VCPL.DLL 파일은 NVIDIA DISPLAY PROPERTIES EXTENSION 파일로 Nvidia 그래픽 카드를 사용중이라면 필요한 드라이버 관련 파일로 해당 오류는 NVCPL.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복구시켜주거나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해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NVCPL.DLL 다운로드

nvcpl.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시스템 폴더에 복사 및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의 NVCPL.DLL 파일을 사용하고 계신 OS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해주세요.

▶ 간혹 다운로드 받을 때 EXE 확장자로 만들어진 악성코드(바이러스)를 심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파일은 백신으로 확인 했으며 바이러스가 포함 되어 있는 파일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메세지는 "dll"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받을 때 나타나는 메세지이므로 안전합니다.

시스템 폴더에 DLL 파일 넣기

다운로드 받은 NVCPL.DLL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의 버전 및 비트를 확인 하신 후 파일을 넣어주세요.

▶ 사용중인 윈도우 비트 확인은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우측 버튼 → 속성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엽니다. DLL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② 32bit 프래그램의 경우, 32bit용 DLL 파일을 사용하고, 64bit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64bit용 DLL 파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0xc000007b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③ 시스템 디렉터리에 파일을 배치합니다. 기본적인 시스템 디렉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C:/Windows/System (Windows 95/98/Me),

C:/WINNT/System32 (Windows NT/2000), 또는

C:/Windows/System32 (Windows XP, Vista, 7, 8, 8.1, 10).

64bit 버전 Windows의 경우, 32bit용 DLL 파일의 기본 폴더는 C:/Windows/SysWOW64/ 이며, 

64bit용 DLL 파일의 기본 폴더는 C:/Windows/System32/ 입니다.

④ 파일을 붙여넣기 하실 때 기존 파일이 덮어쓰여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파일의 백업도 잊지 마세요).

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만약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음을 실시하여 DLL 파일 등록을 하도록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 시작 "모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순으로 클릭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Windows 8/10의 경우, 시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입력창에 cmd를 입력하면 Windows에 “명령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regsvr32 nvcpl.dll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64bit Windows에 32bit DLL 파일 등록하기:

마찬가지로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 후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d c:/windows/syswow64/

regsvr32 c:/windows/syswow64/ nvcpl.dll

NVIDIA 최신 드라이버 설치하기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되지 않는다면 최신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위 링크 클릭 후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신 후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해주세요.

DLL 파일을 추가해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