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를 다양하게 들려주는 레인 시뮬레이터 (RainbowHunt)


사람들은 보통 소음하면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층간소음, 자동차 경적소리, 건축물 공사 소음 등 사람들은 이러한 소음을 듣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런 소음에 지속적인 노출이 있게 되면 사람은 신경이 예민해지고, 두통이나 수면부족에 시달리게 됩니다. 

반면 마음을 안정시키는 소음도 있습니다. 이를 백색소음이라고 하는데요, 파도소리나 빗소리를 듣다 보면 마음의 평온함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Rain Simulator 'RainbowHunt'는 기분 좋은 빗소리를 듣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빗소리는 신생아들을 재우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 만큼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RainbowHunt를 이용한 빗소리 듣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신후 rainbowhunt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중앙에 위치한 5개의 아이콘 중 듣고 싶은 빗소리를 눌러 원하는 빗소리를 섞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경 화면으로 역시 창밖 유리로 흘러내리는 빗방울을 보여주는데, 멍하니 보고 있노라니 실제 창 밖의 빗방울이 흐르는듯한 착각들게 합니다.

▽ 배경화면은 과, 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아래 화면은 낮 [Day] 버튼을 눌렀 경우 나타나는 배경화면입니다.

▽ 이제 [Night]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배경화면이 약간 어두운 밤 배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중앙에 위치한 아이콘 5개 중 하나를 선택해 들을 수도 있고, 섞어서 원하는 빗소릴 들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아이콘은 Light Rain 입니다. 은은한 빗소리가 흘러나오며, 막대바를 이용해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이콘은 Raindrops hitting a window 입니다. 비오는 날 자동차 안에서 듣는 소리와 흡사합니다.

세번째 아이콘은 Rainstorm으로 조금 강한 비가 내릴 때 들려오는 소리가 납니다. 네번째 아이콘은 Splashing rainfall 소리로 야외에서 직접 고인물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느낄 수가 있으며, 다섯번째는 Thunder로 간간히 천둥번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 아이콘 5개를 모두 활성화 시키면 꽤 근사한 빗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몇가지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UI 관련 설정과 빗방울, 타이머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먼저 'hide UI'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빗소리를 그대로 들리면서 중앙의 아이콘 UI가 감춰지게 됩니다. F11키를 눌러 모니터 전체화면 상태로 보게 되면 정말 창 밖에 빗소리가 들리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 다음은 빗방울 크기와 갯수를 조절할 수 있는 'Drops' 버튼입니다. -/+ 버튼을 눌러 볼까요? 먼저 '-' 버튼을 눌러 빗방울을 감소시켜 보겠습니다. 확연히 빗방울이 줄었죠?

▽ 다시 '+' 버튼을 눌러 빗방울 크기와 갯수를 늘렸습니다. 기호에 맞게 설정하시면 좋을듯 싶어요.

'Minimalist version'의 경우 아무래도 빗망울 표시 등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고 있을 수 있어 사양이 부족한 컴퓨터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빗방울 등 이펙트 효과를 제거한 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메뉴에서 'Phone app'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APP을 준비중이란 메세지만 뜨게 됩니다. 앱 출시 알림을 받으시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앱이 없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PC와 마찬가지로 RainbowHunt URL을 스마트폰 브라우저에 입력시 동일하게 빗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늦은밤 조용한 한강 주차장에서 빗소리를 들으며 한강을 바라보니 마음이 절로 편안해짐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마음의 안정이 필요할때 빗소리를 통해 힐링 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