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심이 많은분들은 대부분 통장은 여러개 보유하고 있을텐데요. 물론 그중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통장은 계좌번호를 외우고 있는분들도 더러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저 역시 계좌번호를 기억하지 못해 Dropbox나 에버노트에 항상 계좌번호를 입력해 놓고 다니곤 합니다.

그러나 가끔 급하게 금전 거래를 필요로 하는 경우 계좌 번호를 일일이 찾는 것도 꽤 번거로운 일이 될텐데요.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계좌번호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계좌를 휴대폰 번호로 연결(연동)

전화번호로 입금만 사용가능 하며 출금은 실제 계좌번호로 진행.

휴대폰 번호와 계좌번호 연동을 진행하기 전 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준비와 각종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별도로 설명치 않고 생략합니다. 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성공 가정하에 설명드릴게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후 개인 > 뱅킹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 뱅킹관리 페이지 하단의 휴대폰계좌번호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 서비스 신청에 앞서 유의사항을 살펴 봅니다. 휴대폰계좌번호서비스는 입금전용 서비스로 입금만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번호를 본인명의 다른계좌로 연결 희망시에는 기존연결 해지 후 원하는 계좌로 등록거래해야 합니다.

※ 주의! 연결변경하시더라도 변경전 등록하신 자동이체건은 변경전 계좌로 입금됩니다. 단, 은행간 자동이체는 금융결제원 처리방식에 따라 등록시점과 관계없이 최종 연결계좌로 입금됩니다.

▷ 연결을 희망하는 계좌번호/비밀번호 입력,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 받아 등록합니다.

▷ 계좌번호와 휴대폰번호 등 입력한 정보 이상유무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연결등록 계속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계좌연결정보확인 후 OTP/보안카드 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등록해주세요.

▷ 모든 단계를 무사히 진행하셨다면 계좌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 계좌연결된 이후 휴대폰번호 변경이나 해지 역시 가능합니다.

컴퓨터에서 직접 연결이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하셔서 신청 혹은 변경, 해지 역시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