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소비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았고, 특히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등 혜택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주요 판단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발급되는 카드는 많은데 어느 회사의 어떤 카드가 본인에게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각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카드별로도 혜택이 다른데 여러 회사의 카드를 모두 확인한다는 것은 대단히 어렵기 때문이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할인,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없을까요?

신용카드 · 체크카드 혜택 비교 방법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 상품별 주요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하여 금융소비자에게 폭넓은 카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금리, 수수료율 등도 고시하고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다모아

여신금융협회에서는 각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비교할 수 있는 카드 다모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카드 선택을 위한 혜택 비교, 지금 시작해보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 접속한 뒤 >카드 다모아 메뉴를 선택해봅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대한 각 카드사별 상품특징과 주요혜택을 한눈에 비교 및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탭을 통해 카드사 혜택을 알아볼까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등 카드사별 상품과 그 상품의 특징 및 주요혜택에 대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가입을 원하시면 우측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각 카드사별로 수많은 카드 상품이 존재하지만, 이곳에서는 8개사의 카드사가 주력으로 선정한 일명, 잘나가는 카드 상품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드사 상품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다면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하신 후 혜택 등의 내용을 확인하고 카드신청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 다모아 사이트에서 대략적인 혜택이 자신의 카드 사용 패턴에 큰 혜택을 볼 수 있다면, 바로가기를 통해 각 카드상품의 자세한 내용까지 체크한 뒤 카드를 신청하시면 되는 것이죠.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에 대한 혜택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탭을 선택하신 후 각 카드사와 은행에서 발급하는 체크카드의 상품 특징과 주요 혜택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상품 비교 후 마음에 드는 체크카드 바로가기를 눌러주면 해당 카드사로 이동되어, 자세한 상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서는 카드 혜택 비교뿐만 아니라 신용카드사 공시 및 리스, 할부상품 공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상품공시 메뉴를 눌러주세요.

각 신용카드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카드사의 단기 대출, 할부, 장기 카드대출 등의 각종 수수료율의 세부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에서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상품들을 한눈에 비교해 보고 연회비가 낮은 상품, 할부 이자가 낮은 상품, 자주 이용하는 업체의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 등 자신의 소비성향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여신금융협회 : https://gongsi.crefia.or.kr


신용카드 혜택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스마트 컨슈머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혜택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 결과값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56점(5점 만점)으로 업체간 점수 차는 미미합니다. 하지만 혜택관련 정보제공, 이용조건으로 혜택의 적절성,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 및 빈도 등 카드사 별로 차이는 있으니, 이런 정보도 확인하면 좋겠죠?

무조건 지출을 줄이는 것만이 부자가 되는 길은 아닙니다. 합리적인 소비 추구 그리고 그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카드 선택 역시 재테크의 일부 아닐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