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어디 주유소가 가장 저렴할까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자주 이용하는 곳이 정품, 정량을 준수하는 지 위반 사실은 없는지 궁금하신가요?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전국 최저가 주유소 및 충전소를 검색 방법과 정품, 정량 위반 주유소 검색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할텐데요. 물론 요즘 출시되는 TPEG연동 네비게이션은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지만, 사용 편의성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목적지로 출발하기 전 혹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구간에 소재하고 있는 주유소 중 어떤 주유소가 최저가인지 미리 알아두면 주유를 한 뒤 바로 다음 주유소에서 더 저렴한 가격을 확인하고 후회하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최저가 주우소/충전소를 찾는 방법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초록검색창에 주유소만 검색해도 아래와 같이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서 제공 받은 정보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주유소 찾기 및 도로별 주유소 찾기 등이 가능하니, 출발 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자세히 최저가 주유소 검색 방법에 대해 살펴볼텐데요. 

방금 살펴보셨던 포털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휘발유, 경유, LPG 등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차량의 유종을 선택하여 최저가 검색 및 주유소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Opinet)

www.opinet.co.kr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 접속하시면 주유소/충전소 찾기, 국제유가 및 유가동향정보 불법행위공표 정보 등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가장 저렴한 주유소 검색 방법은 상단의 주유소/충전소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 첫 화면에 있는 지도에서 해당 시/도/구를 선택하여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시/도 선택 후 폴다운 메뉴를 통해 특정 구를 선택하시면 바로 우측에 해당 구의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구 최저가 주유소는 1,525원인데 반해 최고가는 2,098원으로 무려 573원이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강남구 답네요. 이를 모르고 이용하신다면 리터당 573원이나 비싸게 이용하는 결과겠죠?

원하시는 지역의 최저가 주유소를 찾으셨다면 자세한 위치 정보, 유가정보 등을 확인해야겠죠. 주유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주유소의 위치와 휘발유, 경유, 실내등유 등 유종 별 가격과 기타 부가정보행사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 포인트 적립 등을 위해 특정 정유사의 주유소만 이용하신다면 좌측의 상표 체크 박스에서 원하시는 정유사를 선택 후 조회하시면 한결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출/퇴근 시 항상 이용하는 구간이거나 자주 이용하는 구간 일 경우 가장 저렴한 주유소가 어디인지 알아두는 것도 기름값 절약에 좋은 방법일텐데요.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하신 다음 하단의 엑셀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엑셀 파일로 저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상호, 주소, 상표, 전화번호, 셀프여부 등 자세한 사항까지 모두 내려 받을 수 있으니 참 유용합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차량이 LPG를 사용하고 있다면, 평소 도심지에서 자주 볼 수 없어 충전에 애를 먹은 기억이 한두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최저가 검색은 그때 그때 인터넷을 통해 체크를 하시고, 충전소가 있는 곳은 엑셀 파일로 저장하여 급히 충전을 필요로 할 경우 요긴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충전소 검색 방법은 좌측 검색 메뉴에서 주유소 옆의 충전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행이나 출장 등 장거리 운행의 경우, 특히 초행길일 경우 주유소/충전소 위치를 알 수가 없어 어느 시점에 주유를 해야 할지 막막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LPG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보험사의 비상급유 서비스도 이용할 수가 없어(물론 견인은 해줍니다 ㅋ)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오피넷에서는 경로/도로별 검색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역별 > 경로/도로별 > 불법업소 탭 중 '경로/도로별'을 선택하신 후 운행하고자 하는 출발지, 경유지, 도착지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하시면 운행구간의 모든 주유소 검색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그 중에서도 최저가 주유소/충전소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불법업소 등 가짜 석유를 사용하거나 의심되는 주유소 및 그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해당 주유소를 피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이용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