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거래자들을 위한 타인이 발행한 자기앞수표 위조 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었는데, 우리은행을 이용하고 있지 않아 아쉬우셨나요? 우리은행 PC 인터넷 뱅킹의 경우 타인 발행 수표조회는 로그인 없이도 가능했지만 원터치 개인 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고 싶다면 우리은행에 로그인을 꼭 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국민은행의 경우 대부분 사람들이 거래하고 있는 국내 1~2위의 금융권이기도 하거니와,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에서는 로그인 없이도 수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스타뱅킹

로그인 없이도 모바일에서 수표조회 단 1분!

▼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실행한 후 [계좌조회] 혹은 상단의 [로그인]을 누른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 회원이 아니시거나, 로그인 없이 바로 수표조회를 하고 싶다면 로그인 단계는 SKIP 하셔도 됩니다.

 만약 계좌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 첫 화면과 같이 예금/신탁계좌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①[뒤로가기 화살표]  [조회] → [자기앞수표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로그인 없이 조회하고 싶다면 [전체메뉴] → [개인뱅킹] → [조회] → [자기앞수표조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자기앞수표조회 화면에서 ①수표번호, ②수표금액, ③수표발행일자, ④수표발행점번호를 자기앞수표 참고 이미지를 보고 정확하게 입력한 다음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은 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실행 후 로그인 없이 [전체메뉴] → [개인뱅킹] → [조회] → [자기앞수표조회] [전체메뉴] → [개인뱅킹] → [조회] → [자기앞수표조회] 단계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스마트 폰에서는 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되어 있고, 금융권 앱 역시 지문 인증을 이용한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로그인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국민은행을 이용하지 않거나, 로그인 시간이 아깝다면 위 방법대로 로그인 없이 수표조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