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통계 및 패턴분석, 번호별 통계 찾는 법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울 땐 로또와 같이 인생역전의 꿈을 많이 꾸게 됩니다. 많은 유료 사이트에서 데이터 과학 통계 시스템으로 모든 통계들을 한자리에 모아 로또 패턴을 분석 및 추천번호 등을 제공해주고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또라는 것이 과학적으로 해석하고 분석할수 있는 영역인지는 의문이들곤 합니다.

물론 자주 등장하는 번호, 패턴분석, 미출현 번호 등의 정보를 취합하여 나름의 추천 번호를 제공해줄 수는 있지만, 과연 1등 당첨을 위해 위와 같은 유료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할까요?

오늘은 무료로 로또 당첨통계 및 패턴분석, 번호별 통계 및 5주간 미출현 번호 리스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눔로또 복권통합포털

로또 공식 홈페이지로, 별도의 이용 수수료가 없습니다.

▼ 네이버 검색창에 "로또"로 검색하신 후 나눔로또 복권통합포털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나눔로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메인 메뉴 중 [게임결과] 버튼을 클릭합니다.

 [게임결과] > [로또6/45 당첨통계] 메뉴를 보시면 당첨통계, 번호별 통계, 색상 통계, 구간별 출현회수, 기간별 미출현 번호, 홀작통계, 연속번호출현, 패턴분석표 등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당첨통계] 메뉴를 선택하신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 당첨통계에서는 나눔로또에서 제공하고 있는 통계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기 쉽게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번호별 통계는 기간별로 당첨번호 출현횟수 빈도수 확인이 가능, 색상통계에서는 회차별로 당첨번호 생삭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간별 출현횟수에서는 구간대별 당첨번호 및 출현빈도 확인이 가능하며, 기간별 미출현번호로 설정한 기간동안 한번도 출현하지 않은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홀짝통계는 홀짝비율 및 번호합 확인, 연속번호 출현은 회차별 등장한 연속번호 확인 및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유료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로또 패턴분석표 역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먼저 번호별 통계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좌측 로또6/45 당첨통계 메뉴 중 [번호별 통계] 메뉴를 선택합니다. 번호별 통계 페이지에서는 [번호순], [당첨횟수순]으로 정렬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번호별 통계 페이지 접속 시 [번호순]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옵션에서 보너스 번호 포함/미포함 및 회차를 선택하신 다음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1번부터 45번까지 각 번호별 당첨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첨횟수가 높은 번호를 간추려 확인하고 싶다면 당첨횟수순으로 정렬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 번호별 통계 페이지에서 번호순 탭 옆의 [당첨횟수순] 탭을 클릭하신 다음 검색 옵션을 설정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서 번호순보다 당첨횟수가 높은 순서대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좌측 메뉴 중 [생삭 통계] > 선택 후 색상 통계를 확인할 숫자 범위를 지정한 다음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또 번호는 1~10번, 11~20번, 21~30번, 31~40번, 41~45번까지 각 구간별 색상을 부여한 다음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회차별 출현하는 색상(번호구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 다음 구간별 출현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좌측 메뉴의 [구간별 출현회수] > 클릭하시면 10번대로 구분지어 당첨횟수를 알려줍니다. 출현횟수는 기본 최근 5주간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이 역시 본인이 지정한 범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금 더 세분화하여 구간별 출현횟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5번대] 탭을 클릭합니다. 앞서 1~10, 11~20번대 등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면, 1~5번대, 6~10번대 등으로 세분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11~20)번대에서 당첨횟수가 10번이었는데, 5번대로 세분화하여 확인해보면 10번대에서도 16~20번대에서 무려 7번이 출현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간별 출현횟수뿐만 아니라 기간별 미출현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의 [기간별 미출현 번호] > 메뉴 선택시 지정한 날짜 범위(기본 최근5주간) 동안 한번도 출현하지 않은 번호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눔로또 포털사이트에서는 홀짝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홀짝이 무슨 의미일까 생각을 했지만, 아래 756회부터 747회 당첨번호를 보면, 대부분 짝수 번호가 많이 당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짝수번호 위주로 로또 번호를 사야하는 것인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 가끔 1등 당첨번호를 보면 절대로 나올것 같지 않은 연속번호가 출현하곤 합니다. 가령 10, 11, 12, 13 번호순으로 당첨되기도 하는 걸 보면 연속번호출현 통계 정보가 아무런 필요가 없는 건 아닌가 봅니다.

▼ 마지막으로 로또 당첨 패턴분석표입니다. 로또 수동 구매시 우리가 마킹하는 종이의 패턴을 분석한 표입니다. 회차별로 마칭한 번호의 패턴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휴대폰 잠금화면 패턴을 분석한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위 패턴분석표는 많은 유료 사이트에서도 제공하는 정보로, 나눔로또 공식 사이트 역시 패턴분석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당연하게도 무료로 아무런 대가 없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약 800만분의 1정도인 로또 1등 당첨 번호를 분석을 통해 당첨될 수 있다면, 부자가 되는 것은 식은 죽 먹기겠죠? 당첨 패턴 및 유형은 항상 랜덤이니 나름의 통계 분석과 함께 재미를 느끼며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심각하게 데이터를 수집하며 분석을 하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기 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하나의 재미와 일주일을 보내는 희망으로 생각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