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스타뱅킹으로 은행 방문, 기존 통장 해지 없이 예금전환(통장전환) 하는 방법

주택은행이던 당시부터 사용해온 국민은행 통장, 나름 주거래 은행 중 하나인 곳인데 인터넷 뱅킹 타행 이체나 ATM 수수료를 를 지불하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급여이체 지정으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아 오다 최근 직장 이직으로 우리은행으로 변경한 탓인지, 별다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죠.

그동안 은행 창구를 방문할 일이 없었던 탓에 게으른 전산쟁이는 국민은행에 가입한 예금 종류 중 어떤 상품이 좋은지,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전혀 생각지도 않고 있었습니다. 기존 통장을 해지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장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지점 창구를 방문해야 하는 귀찮음도 있고, 최근 대포통장 문제 등으로 계좌 개설이 까다로워진 점도 한몫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보유하고 있는 계좌를 해지 후 신규 개설하는 것이 아닌 예금(통장)전환하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어차피 곧 종이 통장도 사라질 운명이니, 굳이 지점 방문 없이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린것이죠.


KB 스타뱅킹 예금전환 시작!

영업점 방문 없이 클릭 몇번에 예금 전환 뚝딱~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에 KB스타뱅킹은 설치 되어 있겠죠?


①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② 공인인증서 or 지문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한 후 하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좌측에 나타나는 메뉴에서 [상품/외환] 버튼을 선택합니다.


① 상품/외환 메뉴에서 [예금]을 선택합니다. 

② 예금 메뉴에서 [예금전환]을 선택합니다. 

예금전환 페이지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계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전환 할 계좌를 선택하세요.

※ 전환 신청을 하기 전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에서 국민은행 예금 상품 중 수수료 면제, 금리, 기타 혜택 등 본인에게 알맞는 상품을 먼저 검색하신 후 전환 할 상품을 미리 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① 전환가능한 상품 목록에서 현재 전환할 수 있는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을 선택하신 후 우측의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상품의 혜택, 금리 등 상품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전환하실 상품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① 선택하신 상품의 '상품설명서',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 약관', 'KB국민ONE통장 특약'을 차례대로 선택하여 신규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읽어주세요. 각각 한번씩 선택을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약관 동의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상품별 선택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동의함]을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전환전 계좌명과 전환후 계좌명을 확인 하신 다음 이상이 없다면 계좌 [비밀번호 입력] [확인] 버튼을 클릭.


① 예금전환 마지막 단계입니다. 전환완료 후에는 상품별로 이전 상품으로 제 전환 제한사항이 있을 수 있음에 유의 하셔야합니다. 계좌번호 및 변경 전·후 계좌명을 다시 한번 살펴보신 후 [일회용 비밀번호(OTP)] 6자리 입력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예금 전환이 모두 완료됩니다.


참고로 국민ONE통장은 전월기준 국민카드 결제가 국민ONE통장으로 결제 실적이 있거나, 각종 공과금 자동이체(출금) 실적이 있는 경우, 이 기준을 충족하며 건별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이 방법이 통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통장에서 50만원 이체시 보내는 사람명을 '급여이체'로 작성하여 보내는 것만으로도 이체 실적을 채울 수도 있습니다. 자동이체로 지정한 급여이체일에 단순히 이체 실적만 해놓으면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겠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