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에서 친구 차단 기능은 메시지 차단 또는 숨기기 기능만 설정이 가능하여, 친구 차단 설정을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자신의 프로필 사진 등이 그대로 노출되며 단지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를 받는 것만 차단될뿐 지속적인 노출이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차단 설정에서 프로필 비공개 기능이 추가되어 차단된 상대방에게 자신의 프로필이나 인삿말을 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초기에는 모바일 카카오톡 앱만 프로필 비공개 설정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PC 버전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차단한 상대방에게 프로필 비공개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카카오톡 설정 메뉴(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한 후 [친구] >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 차단친구 관리 메뉴에서 프로필을 비공개로 설정하고 싶은 사용자 우측의 [관리] 부분을 선택하면 '차단 관리' 팝업이 나타납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메시지 차단만 가능했지만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을 선택하시면 상대방으로부터 본인의 프로필 사진 및 기타 알리고 싶지 않은 내용들이 모두 비공개로 설정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차단친구 관리 설정 부분에서 일괄 적용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앞으로 개선되어지길 바라며, 현재는 차단한 상대방들을 반복적으로 설정 변경하셔야 합니다.

▼ 차단 관리 설정에서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셨다면 차단한 상대방이 확인했을 때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하시죠? 저도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하여 테스트를 한번 진행해보았습니다. 아래 좌측 화면은 제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입니다. 배경화면, 프로필 사진 및 인삿말 등이 그대로 노출이 됩니다. 그러나 우측 화면은 차단한 상대방이 확인한 프로필 화면이지만, 배경화면, 인삿말, 프로필 사진이 모두 비공개로 확인이 됩니다.

단순히 메시지만 차단하고 자신이 업데이트한 사진 등의 프로필 내용을 상대방이 볼 수도 있단 생각에 찜찜하셨다면, 차단 친구 관리에서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신 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