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심야/연중무휴 약국 찾는 법,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이나 심야 시간대에 약국이 모두 문을 닫아 고생한적이 있으신가요? 이럴 때 약국을 찾아 무작정 헤매기 보단 연중무휴 혹은 심야 시간대, 주말에도 영업을 하는 약국을 알고 있다면 참 편리합니다. 특히 5월 징검다리 휴무일이 많죠?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즐겁게 떠난 여행지에서 급작스럽게 아이가 아프다면, 당황하지 말고 휴일지킴이약국을 이용하시면 외지에서도 쉽게 약국을 찾을 수 있을뿐더러, 공휴일이나 새벽 시간에도 열려있는 약국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www.pharm114.or.kr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으로 검색하시거나 주소 입력창에 www.pharm114.or.kr 을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휴일지키이약국 사이트에서는 휴일/연중무휴/심야 약국을 검색할 수 있으며, 일반의약품 안내와 의야품 정보검색까지 할 수 있는 유용한 곳입니다. ①지도검색 부분에서는 각지역을 클릭하시면 현재 운영중인 약국을 보실 수 있으며, ② 도로명, 건물번호, 검물병, 법정동 등 찾고자 하는 지역의 주소 입력 후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시 전체를 선택할 경우 현재 운영중인  약국이 아닌 해당 지역의 모든 약국이 검색이 되므로 정확한 검색을 위하여 현재시간 or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주세요.

 먼저 휴일(주말)에 운영중인 약국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정확한 검색을 위해 날짜와 시간대를 지정한 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해 봅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검색해보겠습니다. 날짜 > 시간 > 지역 선택 후 [검색] 버튼 클릭시 아래와 같이 해당 날짜와 시간대에 운영중인 약국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구분란에 '연중'으로 표시된 부분은 연중무휴약국이며, '야간'밤 10시 이후 운영약국, '연·야'연중무휴+야간약국입니다. 해당 약국의 사정으로 인해 실제 운영되지 않는 곳도 있으니 방문전 미리 전화로 확인하신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연중무휴약국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거나, 메인 메뉴에 있는 휴일지킴이약국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연중무휴약국 검색 부분을 선택한 다음 지역을 검색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검색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약국 하나가 검색이 됩니다. 특이한 점은 휴일지킴이약국 검색란에서 같은 주소지로 검색했을 경우 구분란에 '연중'으로 나타난 약국이 보이지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연중' 구분란이 공란이었던 약국이 연중무휴약국 검색 결과값에는 나타난다는 것이죠. 이 부분은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를 드려봐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심야에도 근무하는 심야공공약국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심야공공약국 검색란은 메인 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메인 메뉴에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클릭한 뒤, 심야공공약국 검색 선택 후 조회하셔야 합니다.

 서울특별시로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이제 심야시간대에도 운영중인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유의하실 점은 시계 모양의 아이콘 중 초록색과 노란색으로 구분되어져 있는데, 초록색은 약국 컴퓨터 자동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약국이며 노란색은 자동 신호가 없어 전화 확인이 필요한 약국입니다. 가능하다면 자동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약국이더라도 전화로 확인하신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서 주말/심야 시간대 약국 찾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특정 지역의 주말/심야 운영 약국뿐만 아니라 주소, 전화번호, 지도 정보까지 제공해주고 있어, 가정에 어린 자녀가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