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지문인식 잠금해제, 아직도 모르시나요?


스마트폰에서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암호 잠금 설정은 당연시 하면서도 라인, 카카오톡 등의 앱은 매번 암호 입력이 귀찮아 그냥 사용하고 계시진않나요? 얼마전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하여 새롭게 지문인식으로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는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을 모르고 계십니다. 요즘은 은행 스마트폰 뱅킹에서도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지문인식인데 아직도 카카오톡 실행시마다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지문인식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지문인식 설정법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우측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여러가지 메뉴 중 [개인/보안]을 선택한 다음 [암호 잠금]을 선택합니다.

암호 잠금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면, 암호 잠금 화면에서 암호 잠금을 사용으로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암호 잠금 설정 후 [지문 잠금] 을 선택하여 기능을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우측의 활성화 버튼이 암호 잠금, 지문 잠금 모두 노란색으로 변경되며 활성화 되었다면 카카오톡 종료 후 다시 실행하도록 합니다. 앱 실행 시 '지문을 사용하거나 암호를 입력하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지문 인식이 원활하지 않다면 별도로 지정한 암호를 입력하여 앱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그동안 암호 잠금만을 사용하셨거나, 보안은 걱정되지만 매번 암호 입력하는 과정이 귀찮아 생략하셨던 분이라면 지문인식을 통한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6.0 이상에서만 지원하므로 사용 전 본인이 사용중인 휴대폰 기종에서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