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모바일 앱의 인기와 함께 PC로 출시된 카카오톡 역시 많은분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내 메신저 대신 카카오톡을 이용해 업무를 진행하는 회사도 많은 등 이제는 기존의 전통적인 PC 메신저를 사용하는 분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과연 카카오톡 PC의 기능에 대해서 잘 알고,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대부분 단순히 대화만 주고 받으며 사용하고 있진 않은가요?

오늘은 카카오톡 PC의 쉽지만, 잘 모르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대화방 플로팅 띄우는 법

평소 광고 메시지를 제외하고 문자를 주고 받는 사람을 보기 힘들 정도로 카카오톡 대화방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내 메신저 대신 사용하는 회사도 많아, 하루종일 쉴 새 없이 카톡 알림이 울리기 일수인데요. 이때 플로팅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 다른 창이 떠 있더라도 대화창이 가려지지 않아,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해도 알림이 떠서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에서 대화 상태 혹은 대화창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플로팅 띄우기 메뉴를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플로팅 창이 생성됩니다.


 조금 더 간단히 생성하는 법도 있는데, 대화명 or 대화방 선택 후 바탕화면으로 Drag & Drop 하셔도 됩니다.

※ 바탕화면에 생성된 플로팅 창은 우측의 X 아이콘 선택시 간단히 제거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플로팅 창을 선택하여 원하시는 위치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단체 대화방일 경우 플로팅 창 끝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한 후 크기를 조절하실 수도 있습니다.



중요 대화방을 항상 상단에 고정하고 싶다면?

중요한 대화방을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엑셀에서 상단에 고정하는 것과 같이 고정된 대화방은 새로운 대화방이 생성되거나, 새로운 대화가 있어 상단에 올라가더라도 밀려나지 않고 항상 상단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대화방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채팅방 상단 고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고정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된 대화방은 프로필 사진 부분에 고정 표시의 아이콘 모양이 보이게 됩니다. 한동안 새로운 대화가 없더라도 항상 상단에 표시되기 때문에 단톡방을 찾기 위해 스크롤을 내려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중요한 알림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플로팅 생성 방법, 스크롤을 내려 대화방을 찾을 필요가 없는 상단에 고정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