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토샵 (PIXLR Editor)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포토샵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텐데요. 그러나 정품 포토샵의 경우 매우 고가로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많은 부담이 있어, 많은 분들이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근 이런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을 막기 위한 단속도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단속이 될 경우 정품 라이선스 가격의 2배 이상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 이상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불안감은 No!


오늘은 고가의 포토샵을 대신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온라인 이미지 편집 툴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포토샵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PIXLR Editor는 별도의 설치 없이도 온라인 상에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고, 포토샵의 레이아웃과 매우 흡사하여 기존에 포토샵을 사용한적이 있다면 매우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오래전부터 유용하게 사용하던 곳으로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급하게 이미지 편집 작업이 필요할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죠. 별도의 이용 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 이외에도 계정 가입시 동기화 기능도 있어 외부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별도로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PIXLR.COM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관련 종사자가 아니라도 SNS, 블로그 활동을 위해 이미지 편집 툴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정품 포토샵을 구매하시기 어렵거나, 외부에서 급하게 이미지 편집이 필요할 때 PIXLR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작업하시면 됩니다.


www.pixlr.com 사이트에 접속한 후 화면 하단의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세요.


 PIXLR EDITOR의 LAUNCH WEB APP 버튼을 클릭하세요.


 포토샵과 매우 익숙한 워크스페이스 환경이 보이시죠? 상단을 보시면 웹 브라우저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XLR EDITOR에서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인터넷에 업로드 되어있는 이미지 등을 불러와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미지 생성을 하고 싶다면 새 이미지 생성을 클릭하시면 되겠죠?

여기서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불러와서 작업해보겠습니다.


▼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 버튼 클릭 후 편집하실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웹 상에서 구동되는 편집 툴에서 내가 원하는 글꼴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을까?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입력된 글자 지정 후 PC에 설치된 글꼴로 변경해보니 잘 적용됩니다.


 어도비 포토샵과 100% 동일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 포토샵이란 명성에 걸맞게 매우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에서 구동되는 것이라 포토샵의 모든 단축키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Ctrl 버튼을 누른채 오브젝트 이동 시, 포토샵과 동일하게 커서(객체) 이동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SNS, 블로그에 이미지를 올리실 경우 초상권 혹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Blur' 효과 자주 이용하시죠? 작업 이미지에 필터를 적용 할 영역을 지정한 후 '필터 > 가우시안 흐림효과'를 적용해보겠습니다.


 포토샵과 동일하게 가우시안 흐림효과를 조절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네비게이터, 레이어, 히스토리 등도 포토샵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어, 포토샵 이용자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방금 입력한 텍스트를 이미지와 병합할 수 있을까요?

텍스트 레이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시 '레이어 복제, 레이어 삭제, 아래 레이어와 병합, 보이는 레이어 병합'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 레이어 + 배경 이미지 '레이어 병합' 선택을 해보니 잘 적용이 되었습니다. 매번 사용하면서도 웹으로 이미지 편집을 이렇게 디테일하게 할 수 있다니 참 신기하네요. ^^


 포토샵에서 많이 사용하는 Adjust(조정) 메뉴도 포토샵과 흡사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밝기&명암대비, 색상, 레벨, 커드, 노출 등 다양한 조정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미지 톤 조절을 위한 커브를 테스트해볼까요?


 상단 '조정 > 커브' 선택 후 톤 조절을 진행해보면, 문제 없이 잘 처리가 됩니다.


처음 언급했던 것처럼 인터넷 포토샵인 PIXLR EDITOR에서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계정을 활성화 시키면 집에서 작업중이던 이미지를 다른 곳에서도 불러올 수 있는 동기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정 활성화 역시 별도로 회원가입이 절차가 필요한 것이 아닌, 구글 계정을 통해 연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여행지에 별도로 노트북 없이도 호텔에 비치되어 있는 공용 PC에서 간편하게 이미지를 편집하여 포스팅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XLR EDITOR TOOL MENU

인터넷 포토샵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주소만 기억하신다면 언제 어디서든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온라인 포토샵 PIXLR!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